필리핀 안티폴로 지역복음화대성회 개최
상태바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복음화대성회 개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7.01.24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복협, 30일~2월 3일까지 목회자영성세미나도 함께

▲ 필리핀 성회를 앞두고 있는 세복협 주최 인도네시아 목회자세미나 집회현장 모습이다.

세계복음화협의회(대표회장:설동욱 목사, 이하 세복협)는 필리핀 안티폴로를 방문해 ‘지역복음화 대성회 및 목회자 영성세미나’를 개최한다.

운영총재 한영훈 목사와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를 필두로 상임회장 박태남 목사, 상임총무 문은수 목사, 사무총장 오인석 목사, 그리고 김성현 목사 등 세복협 관계자들은 1월 30일 출국, 2월 3일까지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서 대성회와 목회자세미나 등 선교 일정을 진행한다.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은 필리핀 북부 루손 섬 칼라바르손 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리살 주의 주도이며,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에서 동쪽으로 약 25km 정도 떨어져 차량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며 칼라바르손 지방의 한 도시이다.

도시와 시골이 함께 공존하는 안티폴로 지역에서 세복협은 먼저 가장 빈촌 중에 하나인 빤따이 지역을 방문해 지역복음화대성회를 진행한다.

빤따이 지역은 최근 일정부분 도로정비가 이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차량 출입이 쉽지 않았을 정도로 빈촌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마을 입구에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공동묘지가 있을 정도로 열악한 지역이고 식수를 구하기 어려워서 곤란을 겪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최근 이단 활동이 강화된 빤따이 지역에서 세복협은 바른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선포하는 일에 매진할 예정이다.

세복협은 이후 띠끌링 지역으로 이동해 띠끌링 교회본당에서 복음화대성회를 진행할 예정인데 띠끌링 지역은 빤따이 지역과는 달리 작은 소도시 규모로서 이 지역을 복음화 한다면 필리핀 기독교 복음화를 위해서 중요 거점으로 생각할 수 있는 지역이라 복음 전략적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띠끌링 교회는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가 섬기는 서울 예정교회에서 세운 교회로 교회와 함께 국제학교를 진행하여 실력있는 교사를 세워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고 미래 기독교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후 세복협은 나사렛 신학대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나사렛 신학대학교는 필리핀 안티폴로에 자리 잡고 있는 신학교로서 복음주의 신학교이며 수많은 필리핀 목회자후보생들이 복음주의 신학을 통해 건강한 목회자로 훈련받고 있다.

한편 세복협은 안티폴로 지역 목회자 200명을 나사렛 신학대학교로 초청하여 목회자로서의 사명을 재확인하고 목회적 도움을 나누는 시간을 진행하게 된다.

세복협은 필리핀의 열악한 목회환경 속에서 목회하는 그들을 위해 쌀을 준비하여 나누고 정성된 식사를 준비하여 대접하게 된다, 또한 푸짐한 선물 등을 전달하여 목회자들을 위로하고 다시 새 힘을 얻어 목회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