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총회 선교훈련원 합숙훈련 실시
상태바
2016 총회 선교훈련원 합숙훈련 실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7.01.03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말 1박 2일 이어 오는 9일-20일까지

▲ 총회 선교훈련원이 주관한 2016 선교사 집중훈련이 지난달말 평화수양관에서 열린데 이어 이달 중순 신승교회에서 열린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선교훈련원(이사장:임인기 목사)이 주관한 2016 총회선교훈련원 합숙훈련이 지난달 26일과 27일 1박 2일에 걸쳐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평화수양관(원장:이종호 목사)에서 실시됐다.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첫날 입소예배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강의와 세계선교위원회 이사 조용활 목사의 영성집회, 워크샵 조별발표 및 역할극발표, 퇴소예배와 수료식이 있었다.

8차례 이어진 강의는 천안지부장 장훈태 교수의 ‘이슬람과 이슬람 국가 선교 어떻게 할까’를 시작으로 임인기 목사의 ‘교단 선교정책과 전망’, 김병철 목사(북방선교교회)의 ‘북방선교 실태와 전략’, 김흥수 목사(부이사장)의 ‘선교사와 건축’, 경쾌수 원장(개포내과의원)의 ‘선교와 의료’, 권대안 목사(기획실장)의 ‘셀프 선교프로젝트 개발’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신장환 목사(웹촌 대표)의 ‘교회전용 미니 홈페이지’가 이어졌다.

입소예배는 부원장 김근수 목사의 사회로 재무국장 이복연 목사의 기도와 이사 이호준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훈련원장 김석겸 목사의 ‘하나님의 군대장관’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서기 이수재 목사의 헌금기도와 이사장 임인기 목사의 환영사, 기획실장 권대안 목사의 광고, 김석겸 목사의 축도가 있었다.

폐회예배는 김흥수 목사의 사회로 이수재 목사의 기도와 이선태 목사의 성경봉독, 임인기 목사의 ‘고난의 훈련을 즐기라’는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이복연 목사의 헌금기도와 김석겸 원장이 수료식을 인도했고, 조용활 목사의 축사와 권대안 목사의 광고 후 김근수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한편 총회선교훈련원 단기집중 합숙훈련이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신승교회에서 실시된다. 이번 훈련에는 총회파송을 받지 못한 현지 선교사역자(5년 이상 사역) 20여명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