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선교회, 성경강해 영상물 무료로 공개
상태바
미디어선교회, 성경강해 영상물 무료로 공개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6.12.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개혁 500주년, “한국교회 성경으로 돌아가자”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앞두고 한국교회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그러나 종교개혁 500주년이 단순한 행사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종교개혁의 슬로건을 되새기고 이를 삶으로 이어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성경 바르게 배우기 운동’을 전개해 온 (사)한국미디어선교회(이사장:림형천 목사)가 그동안의 성경 강해 영상물을 한국교회에 모두 무료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영상물은 성경 66권을 한국 최고의 교수와 목회자 50명으로 구성해 제작한 것이다.

특히 미디어선교회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종교개혁의 ‘오직 성경’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그 동안 수년간 각고의 노력 끝에 성경 전체를 강의한 내용을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내놓기로 했다.

이번에는 세 가지 동영상을 중점적으로 공개한다. 첫째는 고 한경직 목사님의 ‘기독교란 무엇인가?’를 5개 국어로 제작한 것이며, 둘째는 성경 66권을 영상으로 제작한 것을 7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그리고 아랍어)로 번역·제작해 전 세계 24억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또 이러한 성경 강의내용을 USB에 담아, 북한 선교를 위해서도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성경 강해 영상물 콘텐츠는 한국에서 거의 유일하며, 이를 제작하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선교회 측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며, 한국교회는 ‘오직 성경’(Sola Scriptura)으로 되돌아 가야하는 엄연한 시대적 요청을 앞두고 있다”며, “성경 강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한국교회가 말씀으로 되돌아가고, 인자와 진리의 바탕 위에서 새로운 영적 지평을 넓혀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