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인들은 어떤 교회에 만족감을 느낄까?
상태바
교인들은 어떤 교회에 만족감을 느낄까?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11.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탐구센터-21세기교회연구소, 25일 세미나

기독교회관에서 ‘평신도의 교회 선택과 교회 생활 만족도에 대한 조사연구 세미나’


과연 어떤 교회를 다녀야 할까. 그리고 어떤 교회가 교인들의 신앙생활에 만족감을 줄까. 이런 물음 앞에 교회는 그리고 목회자는 어떤 해답을 내놓을 수 있을까.

한국교회탐구센터(소장:송인규 목사)와 21세기교회연구소(소장:정재영 교수)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종로5가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실에서 평신도의 교회 선택과 교회 생활 만족도에 대한 조사연구 세미나를 개최한다. 교인들의 2/3가 교회를 떠난 경험이 있는 시대에, 이들이 어떤 이유로 교회를 떠나며, 어떤 교회를 선택하는지, 그리고 교인들의 이탈 현상인 가나안 성도 현상은 누구의 책임인지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에서는 지용근 대표(지앤컴리서치)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정재영 교수가 ‘그들은 왜 떠나며, 어떤 교회를 선택하며, 교회 생활에 만족하고 있는가?’, 송인규 소장이 ‘평신도가 만족하는 교회를 위한 목회자의 인식 변화’를 주제로 발제한다. 또한 송용원 목사(은혜와선물교회)가 패널토의를 진행한 후 종합토론을 갖는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한국교회탐구센터 홈페이지(www.tamgoo.kr)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070-8275-63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