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모든 기독교행사 ‘한 눈에’
상태바
온라인에서 모든 기독교행사 ‘한 눈에’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6.11.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맘닷컴, 기독교행사 알림 서비스 런칭

기독교 관련 행사의 일정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됐다.

2006년 오픈한 크리스천 콘텐츠 플랫폼 온맘닷컴(대표:김택환)이 교계에서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와 소식을 무료로 홍보하고 알릴 수 있는 기독교행사 알림 서비스인 ‘크리스천 이벤트’ (http://event.onmam.com)’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 온맘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크리스천 이벤트’는 다양한 교계의 행사와 소식들을 취합하여 모든 교회의 행사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크리스천 이벤트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인 슬라이드와 박스광고를 제외한 모든 행사의 등록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

개 교회에서 행사를 알리기 위해서는 광고플랫폼에 일정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다면, 온맘닷컴을 통해 무료로 다양한 행사와 기독교 콘텐츠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지방의 개척교회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성경공부에서부터 국제적인 컨퍼런스까지 행사 규모에도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크리스천이벤트는 △교육/수련회 △찬양/공연 △세미나/컨퍼런스 △도서/영화 △알림과나눔 △신학서적중고거래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등록자가 행사등록신청란을 통해 등록한 행사를 온맘닷컴의 운영팀에서 1차적인 내용검토 후 해당메뉴에 등록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맘닷컴의 김택환 대표는 1차적인 검토과정을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 “최근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이단들의 적극적인 포교 활동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무료로 등록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콘텐츠의 질적 하락을 예방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 온맘닷컴 김택환 대표

김택환 대표는 지난 2015년 온맘닷컴을 인수하고 기독교 문화콘텐츠의 공급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다.

그는 “과거에는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으로서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 하지만 온맘닷컴을 인수하고 나서 수준 높은 기독교 콘텐츠를 생산하고 널리 알려야겠다는 사명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무엇보다 지금은 온맘닷컴의 사명과 정체성을 확립해가고 있는 시기”라며, “향후 구인구직 관련 서비스도 제공할 생각이며, 유저들을 대상으로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양길의 기독교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주목할 점은 등록된 행사의 주목도를 감안해 온맘닷컴의 교회홈페이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1천여 개교회 회원과 31만명의 일반회원, 4만명의 목회자회원들이 구독하고 있는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매주 발송될 예정이다.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vent.onm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