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에 현혹되는 중국인들을 돕는 책
상태바
신천지에 현혹되는 중국인들을 돕는 책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6.11.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포털뉴스, ‘만화로 보는 신천지 사기 포교법’ 발간

한국교회에게 가장 큰 피해를 끼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교주:이만희, 이하 신천지)이 중국에서도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기독교포털뉴스는 지난달 30일 중국어로 구성된 ‘만화로 보는 신천지 사기 포교법’을 발간했다.

책은 신천지가 자주 사용하는 포교 방법, 길거리에서 포교활동 하는 모습, 신천지 교회를 정통 교회인 것 마냥 위장하는 사례, 추수꾼을 투입해 교회 내 성도들을 포교해내는 수법 등의 방식을 읽기 쉽도록 만화로 설명했다. 또 신천지가 어떤 단체인지, 급성장하는 이유 등에 대한 내용도 함께 수록됐다.

기독교포털뉴스는 “지난 2013년 신천지 서울 야고보 지파에서 과정을 마치고 수료한 중국인들이 900여 명에 다다른다”며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신천지가 이제는 조선족과 한국 내 중국인, 중국 현지까지 포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포털뉴스는 또 “모든 영역에서 신천지로 미혹하기 위해 전략전술을 벌이고 있지만, 제대로 모르고 당하는 성도들이 많이 있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광주 상담소(소장:강신유 목사, 임웅기 전도사)와 소속 청년들, 기독교포털뉴스는 신천지에 미혹되는 성도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발간했다. 염웅걸 전도사가 중국어로 번역했으며, 수원 하나교회 정은지 성도가 교정 및 교열을 도왔다.

기독교포털뉴스는 “조선족교회, 중국인 교회 및 중국 선교를 펼치는 교회들에게 이 책자가 신천지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책 구입 문의: 총판 하늘유통 031-947-7777,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광주 상담소 0505-369-01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