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수능시험 유의점은?
상태바
2017년 수능시험 유의점은?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6.11.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편 확인, 수험시간 늦지 않도록…‘반입금지물품’ 휴대, 1교시 전 제출

시험당일 수험생은 이미 하루 전(16일) 예비소집을 통해 파악해 둔 시험장소와 교통편을 다시 확인하고 배부된 수험표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8시 1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특히 수험생들은 시험장에 반입해서는 안 될 물품을 소지하고 있지는 않는지 입실 전 최종 점검해야 한다. 

매년 실수로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해 부정응시자로 적발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혹시 휴대했을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에게 제출해 전체 시험 종류 후 돌려받으면 된다. 

<반입금지물품>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전자계산기, 라디오,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 등 모든 전자기기

시험이 시작되면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응시하되, 수험생은 반드시 응시원서 작성을 할 때 본인이 선택한 영역 및 과목의 문제만 풀어야 한다.

4교시는 한국사 영역 시험 이후, 사회/과학/직업 탐구영역이 시작되며 한국사 영역시험 시간은 30분이며,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은 선택한 순서대로 풀어야한다. 외국어 영역까지 선택한 시험과목을 모두 마친 경우 귀가하면 된다. 


한편 올해 수능시험 응시자는 전년도보다 약 2만5천명이 많은 60만 5천9백여명이며, 전체 재학생은 75.8% 수준으로 졸업생은 전년대비 0.7% 감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