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소망이 무엇인가
상태바
참된 소망이 무엇인가
  • 한태수 목사
  • 승인 2016.10.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태수 목사/은평성결교회

교회를 다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참된 소망이 무엇인가?”를 질문 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 여러분에게 삶이 힘들 때 예수 믿어야 할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무엇이라고 대답하시겠습니까? 우리가 전도해야 할 사람들이 우리에게 “왜 교회에 나오라고 하느냐?”고 묻는다면 무엇이라고 대답하시겠습니까? 먼저 이런 수많은 상황 속에서 나오는 사람들의 질문에 대해서 내 안에 확실한 대답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참된 소망이 담긴 대답할 것을 준비하십시오.
우리는 참된 소망을 누가 어떤 상황 속에서 질문 하더라도 “이것이 나의 소망이다”라고 분명하게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믿는 사람들에게도 시련은 있습니다. 기도의 응답이 지연되고 믿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 어려워지는 듯 한때도 있습니다. 사람이 한계에 부딪히거나, 죽음의 나락에 떨어진 후에도 참된 소망이 있습니까? 그렇지만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믿음의 분명한 이유, 곧 소망의 확실한 근거를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소망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보내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 안에 산 소망이 있습니다. (벧전1:3~4).

이 소망에 대한 확신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믿음은 지적 동의, 현세적, 일시적인 것이 아닙니다. 영원한 것에 대한 전인격적인 신뢰입니다. 참된 소망이 무엇입니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죄 사함, 영생, 부활이요 하나님 나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그는 살아계시며, 여전히 다스리시며 심판하십니다. 이것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소망입니다. 전적으로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이 소망을 만들어 냅니다. 우리의 소망은 헛된 꿈이 아닙니다. 낙관론자들의 낙관적인 예측도 아닙니다. 분명하게 다가올 현실입니다. 하늘에 있는 참된 소망에 대한 확신으로 세워질 때 담대하게 됩니다.

소망이 분명한 자는 삶의 변화도 뚜렷합니다.
어떤 변화입니까? 참된 소망을 가슴에 품은 자만이 다른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다른 사람을 살리는 일에 가담합니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찌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라디아서 6장9절)  이 세대의 부한 자처럼 마음을 높이지 않습니다.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않습니다. 도울 힘이 없는 인생을 의지 하지도 않습니다.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둡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우리를 다스려주심으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십니다. 여기에 우리들의 소망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마음을 주장하게 하십시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선을 행하는 삶에 맺어지는 열매를 소망하기 때문에 남이 알아주든지 모르든지 상관없이 묵묵히 선을 행하며 살아갑니다. 더불어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들에게는 항상 준비하여 온유와 두려움으로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담대하게 흔들리지 않는 삶으로 이 땅에서 소망의 새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며 열매가 되길 소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