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1장 비바람이 칠 때와
상태바
제 441장 비바람이 칠 때와
  • 승인 2003.09.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세상 험한 인생길에 순풍도 있지만, 때때로 풍랑과 광풍도 분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앙심이다.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을 믿음으로 위로와 평안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행복인 것이다. 주님은 영원한 반석이요 피난처이시기에 어떠한 고난과 역경 중에도 우리의 구세주가 되어 주신다.

1절 : 비바람의 풍파 중에도 나를 인도하소서. 2절 : 주님만 믿사오니 위로하여 주소서 3절 : 전능하신 주여 병들고 연약함을 고쳐주소서 4절 : 생명수가 내 마음에 솟게 하소서

·작사자 : 찰스 웨슬레(C. Wesley, 1707~1788, 영국의 찬송작가) 존 웨슬레와 함께 감리교의 창시자다. 그는 웨스트민스터에서 장학생으로 공부하다가 1726년 옥스퍼드대학에 들어가 성경공부를 위한 신성클럽을 만들어 자선사업 등에 열중했다. 1735년 미국행 여객선을 탔는데. 큰 풍랑을 만났다. 이 때 동승했던 모라비안 교도들의 예배모습에 크게 감명을 받아 이 찬송시를 만들었다.

·작곡자 : 마쉬(S.B.Marsh, 1798~1875, 미국의 교회음악가) 당시 작곡가로 명성이 있었던 마쉬는 노래도 잘하고 바이올린과 피아노교사로 활동한 교회음악가였다.

·가창요령 : 6/4박자. 첫소절 “비바람이”는 mp로 평온한 중에 은은하게 시작하자. 2박 강약의 박진감 있는 리듬속에 델리카토(delicato)섬세하게 흐르는 선율을 아름답게 표현하자. 3째단, “풍파지나 가도록”은 mf로 “풍파”의 강한 의미를 더욱 악센트로 강조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