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활성화 및 연구 발전 촉진하기를”
상태바
“산학협력 활성화 및 연구 발전 촉진하기를”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6.09.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산학협력단, 학교에 700만원 기탁금 전달

백석예술대학교(총장:김영식) 산학협력단(단장:김성호)이 산학협력 활성화 및 연구 촉진을 위한 기탁금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백석예술대학교 2층 총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서는 기탁자 대표 전정아 교수가 김영식 총장에게 700만원의 기탁금을 전달했다.

유도재 산학협력단부단장은 “연구 4명이 자발적으로 3회 차 연구비 700만원을 모아 드리기로 했다. 이번 연구는 학교의 후광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이번 기탁금 전달이 좋은 선례가 돼서 앞으로 학교에 좋은 취지로 기부하는 일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학협력단의 연구 진행사항에 대한 보고도 있었다. 백석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추진하는 ‘친환경·안전 캠핑문화 활성화’ 공모사업에 지난 5월 연구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야영장 안전시설에 대한 조사, 연구를 통해 건전한 야영장 운영방안에 대한 정책 제안을 맡게 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석영준 교수는 “작년 3월 강화도 야영장 화재사고로 정부의 안전시설 보수 및 개선사업이 있었으며, 본교의 산학협력단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 “이에 지난 5월부터 5개월간 제주도 포함 전국 캠프장 100여 곳을 면접, 실태조사를 벌였다. 이용자 500여명과 각 지자체 야영장 담당 공무원 30명 설문조사를 했고 현재는 마무리 단계”라며 학교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김영식 총장은 “돈이 있다고 기부가 가능한 것이 아니다. 학교를 사랑하고 후학 양성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중요한 사업을 맡은 만큼 더욱 안전한 캠핑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자로는 산학협력단 유도재 부단장, 전정아 교수, 석영준 교수, 백운일 교수가 참석했다. 백석예술대학교에서는 김영식 총장을 비롯해 윤미란 총괄부총장, 배상진 대외협력부총장, 이복렬 교목실장, 김성호 산학협력단장, 이종섭 비서실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