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진’ 사역으로 건강한 교회를 꿈꾸라
상태바
‘대행진’ 사역으로 건강한 교회를 꿈꾸라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08.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촌교회의 ‘특별한 대행진’

교회 전체가 움직이는 새로운 패러다임

성도들의 ‘봉사와 건강’을 위한 사역

 

평촌교회(담임:림형석 목사)를 건강하고 성숙한 교회로 성장하게 이끌었던 ‘대행진’. 이 비결이 숨김 없이 공개된다. 9월 5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교회에서 열리는 ‘제4회 평촌교회 봉사/건강대행진 목회자 세미나’는 담임목사와 사모, 부교역자들이 참석할 수 있으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 ‘봉사/건강대행진’ 방법과 결과 공개

올해로 네 번째 열리면서 전국 교회 목회자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대행진 세미나는, 평촌교회를 건강하게 그리고 재도약하게 했던 대행진에 대한 진행 방법과 실제 등 모든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진행했던 지역사회를 섬기는 ‘봉사대행진’과 희년을 맞은 성도들의 쉼과 샬롬을 회복하기 위해 실시됐던 ‘건강대행진’의 방법과 결과들에 대해 공개한다.

림형석 목사는 “우리 교회는 그동안 ‘전도’와 ‘기도’, ‘예배’, ‘말씀대행진’을 통해 온 성도들이 영적 생활에 힘쓰면서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 바른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하고, “성도들의 봉사사역을 격려하고, 아울러 성도들의 영의 건강, 몸의 건강, 삶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 이번 세미나”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행진은 성도 개인의 헌신을 뛰어넘어 교회 전체가 함께 동참함으로써 움직이는 전도 사역이며 성장 사역”이라면서 “목회자를 중심으로 모든 성도가 전도와 기도, 예배와 말씀, 봉사에 적극적이며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회 성장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 평촌교회는 이번 목회자 세미나를 통해 개 교회에서 실시할 수 있는 봉사와 건강대행진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 광양대광교회 모범 사례 소개

대행진 목회자 세미나를 여는 예배에서는 김삼환 목사(명성교회)가 설교한다. 이어지는 세미나는 ‘봉사/건강대행진 사역을 통한 교회 동력화’, ‘봉사/건강대행진의 실제’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대행진을 위한 개 교회들의 실제적인 준비와 진행은 어떻게 해야 하며, 이를 위한 교구들의 사역은 어떤 형태로 뒷받침돼야 하는지, 그리고 대행진에 맞춘 목회자의 설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이야기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봉사사역을 모범적으로 적용한 광양대광교회(담임:신정 목사)의 사례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더 관심을 끈다.

봉사/건강대행진 목회자 세미나에서는 대행진 진행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담은 매뉴얼과 함께 대행진에 맞춘 1년 설교 CD를 구입할 수 있으며, 세미나 교재와 건강대행진을 실시하면서 진행사항들을 체크할 수 있는 교재 3권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평촌교회 홈페이지(www.pyungchon.or.kr)에서 할 수 있고, 사무국(031-421-0205) 또는 목회자 세미나 전용 전화(070-8860-0205)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 등록은 2만 원, 당일 등록은 3만 원이다.

평촌교회는 지난 2012년 ‘전도대행진’과 ‘기도대행진’을 시작으로 대행진 일정을 전개했으며, 출석 성도는 물론 교회 내 전체 부서가 동참함으로써 출석 교인 1천 명, 2013년 ‘예배대행진’을 통해서는 출석 교인 3백 명이 증가하는 실제적인 결과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는 교회로서의 모범을 보였다.

‘말씀대행진’이 실시됐던 2014년에는 모든 성도들이 성경 335만 장을 통독했으며, 2015년 ‘봉사/건강대행진’은 1인 1사역을 통해 교회 활성화를 이루었다. 올해는 ‘선교대행진’이 진행 중이며, 내년 2017년에는 ‘교육대행진’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