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가 나눔의 가치를 함께 만드는 시간
상태바
서로가 나눔의 가치를 함께 만드는 시간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6.08.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피플, 서울 광화문에서 ‘2016 같이가치축제’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진중섭)은 오는 20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같이가치축제’를 개최한다. ‘같이가치축제’는 체험기부활동 자원봉사대축제로, 프리마켓 및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 수익금을 기부하는 형식의 행사다. 이번 축제는 굿피플, 서울특별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CJ제일제당 등이 함께 주최한다.

행사장은 나눔체험존, 프리마켓존, 바자회존으로 나뉜다. 나눔체험존은 맨발로 만나는 아이들, 러브콘서트, 옹호활동 및 나눔교육이 준비된다. 프리마켓존에서는 기업참여 나눔시장, 벤처참여 공유시장, 개인참여 벼룩시장으로 구성된다. 바자회존 역시 굿피플 바자회, 퐁보대사애장품 event를 준비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이번 바자회에는 굿피플 홍보대사인 개그맨 문천식이 사회를 진행해 행사에 활기를 띄울 예정이며, 미스코리아 녹원회 소속 배우 권민중이 미스코리아 녹원회와 함께 참여한다.

이번 ‘같이가치축제’를 통해 기부되는 물품들은 서울지역의 소외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된다. 또한 모인 후원금은 케냐 투르카나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등하교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스쿨버스를 구입하는 등 어려운 환경에 머무르는 사람들을 도울 계획이다.

굿피플 진중섭 회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전하는 우리의 작은 정성이 한 생명을 살리는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며 “앞으로 굿피플은 가난과 제약 등으로 보호 및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아이들이 지역사회의 교육 및 지원을 통해 건강한 일원으로 자라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굿피플은 △케냐 투르카나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 운영 △삼리스 희망학교 △믕??이마니 초등학교 건축 △르완다 카나지 희망학교 건축 △ 베트남 서비스 특화교육을 위한 여성 직업 훈련 사업 등 교육을 지원받기 힘든 지역을 중심으로 유치원, 도서관, 기숙사, 학교 및 직업훈련센터 등을 건축하며 도움을 준다. 또 교사 워크숍 및 교육 전문가를 파견하여 등교육 지원사업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