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목회와 윤리 콘퍼런스’
상태바
‘제1회 목회와 윤리 콘퍼런스’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07.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시대 & 교회문화' 주제로 8/7~8일 대구 월배교회

목회윤리연구소(호장:김승호 교수. 사진)가 ‘제1회 목회와 윤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문화시대 & 교회 문화’를 주제로 오는 8월 7일 저녁 6시부터 8일 정오까지 1박 2일 동안 대구 월배교회 비전센터에서 열리는 콘퍼런스는, 문화시대에 있어서 교회의 역할을 모색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콘퍼런스에서는 김승호 교수(영남신대)가 ‘세속문화의 도전과 문화목회’를 주제로 강의, 미래 시대의 문화목회의 방향성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전통 교회 문화갱신’을 주제로 이상관 목사(월배교회)와 이승현 목사(대구평강교회)가, ‘개척 교회 문화형성’을 주제로 강진숙 목사(주찬양교회)와 윤영애 목사(위대한교회)가 각각 발제한다. 특히 목회자 멘토와 신학생 멘티의 만남이 이루어지며, 그룹별 비전 나눔을 진행한다.

목회자와 신학생 50명이 참석할 수 있으며,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목회윤리연구소는 신학 이론과 목회 현장의 조화에 기초된 연구를 통해 목회자와 평신도가 교회 안팎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바람직한 윤리성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교회의 영적, 윤리적 리더십을 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돼 운영된다.

목회와 관련한 주요 이슈에 대한 포럼을 개최하고, ‘목회와 윤리’ 저널 발간, 교회 내외의 윤리적 이슈에 관한 소책자와 연구서, 번역서를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