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 강습회,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여름성경학교 강습회, 어디가 좋을까?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06.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교회들을 위한 순회 강습회도 진행

찬양-율동-교재-특별프로그램 등 제공

교회학교 하반기 최대 행사인 ‘여름성경학교’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준비해야 할 건 많은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서둘러 준비해야 할 것은 ‘성경학교 강습회’. 강습회 훈련만 제대로 받아도 절반은 성공한 것과 다름없다. 미리 강습회 일정을 챙기자.

전문기관과 교단에서 여름성경학교를 위한 다양한 강습회를 마련했다. 교회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석하도록 하자. 모든 교사가 참석하는 것이 원칙. 사정이 어렵다면 대표자 몇 명을 선발해 보내고, 강습회 후 각 교회에서 별도의 교사 교육을 진행하도록 한다.

서울과 수도권 외의 지역 교회와 교사들을 위한 일정들도 마련해 지역을 순회하며, 각 교단들 또한 강습회를 마련하고 소속 교회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 일정별 프로그램 다양

팻머스가 ‘예수 그리스도:마라나타’를 주제로 여름성경학교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2일 세미나, 1일 세미나, 토요 세미나 등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2일 세미나는 전체 일정을 이틀로 잡아 자세하게 교육한다. 첫째 날에는 주제 강의와 찬양율동 배우기, 성경학교 예배 강의, 체험식 주제활동 강의가 진행되고, 둘째 날에는 디렉터와 교사 분반, 예꼬클럽 예배 강의, 체험식 공과 강의가 추가된다.

1일 세미나는 하루에 꾹꾹 눌러 담았다. 공과 실습과 후속 활동, 프로그램과 공과 강의, 주제 강의와 찬양율동 배우기 등이 진행된다. 토요 세미나는 2일 세미나의 일정을 하루에 끝낸다.

전국 7개 지역 21개 도시에서 24회 실시된다. 등록비에는 어린이용 세트와 교사용 핸드북이 포함돼 있으며, 8명 이상 단체 등록을 하면 1인 당 2천 원이 할인된다. 세미나 등록은 홈페이지(http://vbs.ipatmos.com 또는 www.holykidz.com)에서 할 수 있다.

꿈이있는미래는 1~7세의 드림키즈, 초1~6학년의 드림스쿨, 중고등부 드림틴즈로 구분해 강습회를 진행한다. 서울과 부산, 광주에서 세 차례 실시한다.

강습회는 찬양율동, 주제 강의, 공과 강의, 프로그램 강의로 구성되며, 신청 부서 공과와 교사 매뉴얼 책자가 제공된다. 참석을 원할 경우 꿈이있는미래 홈페이지(www.coommi.org)에서 등록하면 된다. 20명 이상 단체 등록은 1만5천 원, 현장 등록은 2만5천 원이다.

꿈이있는미래 ‘킹덤스타 여름캠프’도 8월에 진행된다. 초등부 캠프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청소년 캠프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오륜비전빌리지에서 열린다.

# 연령별 특별프로그램도 풍성

한국어린이전도협회는 ‘거룩:구별된 하나님의 자녀’를 주제로, 변화하는사회와 온갖 죄악이 범람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구별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거룩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는 강습회를 진행한다.

등록시 매뉴얼과 찬양집이 제공된다. 연령대 특성에 맞게 만든 어린이용 학습지와 설교자를 위한 시각화된 설교자료, 주제에 맞게 활동으로 학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제공된다. 또한 지킴이 프로젝트, 와글와글 페스티벌, 추적게임, 새로운 패러다임의 활동 설교, 찬양과 율동으로 구성했다.

파이디온 선교회는 ‘믿음에 굳게 서요’를 주제로 진행한다. 찬양과 주제, 공과 강의가 진행되며, 유아부,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청소년부로 나누어 강습한다.

교사용 교재와 어린이용 교재, 악보, 교육용품과 가방이 제공된다. 강습회 참석은 파이디온선교회 홈페이지(www.paidion.org)에서 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21세기교회학교연구소는 ‘King’s Way:예수님을 만나는 길’을 주제로 18일 오목천감리교회에서 교사강습회를 실시한다.

성경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찬양과 율동, 공과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주제 해설과 교사로서의 사명을 재확인하고 다짐하는 부흥회, 특별 프로그램, 캠프식 성경학교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교육하고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21세기교회학교연구소 홈페이지(www.bh21.org)에서 할 수 있다.

<여름성경학교 강습회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