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레슬링팀, 메시아대학과 친선교류훈련
상태바
백석대 레슬링팀, 메시아대학과 친선교류훈련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5.2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펜실베니아 위치, 지난 27일 임원·선수 만남

▲ 백석대 레슬링팀은 지난 27일 펜실베이니아에 위치한 메시아대학(Messiah College) 레슬링 팀과 친선교류훈련을 가졌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레슬링팀은 지난 27일 오후 3시 교내 체육관에서 펜실베이니아에 위치한 메시아대학(Messiah College) 레슬링 팀 임원 3명, 선수 10명과 친선교류훈련을 가졌다.

이번 훈련은 ‘스포츠를 통한 복음과 나눔’이라는 목표아래 미국 FCA(Fellowship of Christian Athletes, 기독교 선수모임)의 대표로 메시아대학 레슬링 팀이 백석대학교를 방문하게 됐으며, 교류훈련을 통해 양 대학 선수들은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서로의 우정과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한재덕 학부장은 “이번 교류로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 기독교대학인 백석대학교와 메시아대학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이뤄낸 선한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스포츠를 통해 기독교대학의 글로벌 리더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레슬링 팀은 지난 2015년, 미국 괌에서 ‘레슬링캠프 재능기부’로 괌 국회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것은 물론 매년 이뤄지는 일본 주오대학과의 정기교류, 이번 메시아대학과의 친선교류 훈련 등으로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우수한 스포츠리더를 길러내는데 스포츠 해외교류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