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식자 없는 사회 교회가 앞장을
상태바
결식자 없는 사회 교회가 앞장을
  • 승인 2003.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05년부터 농어촌 읍면지역 초등학생에게 무상 학교 급식이 실시된다고 한다. 최근 교육 인적자원부에 따르면 정부는 농어촌 지역 학부모의 급식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간 2314억원의 예산을 들여 농어촌 학생들의 급식비를 지원키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2005년부터 75만천여명의 농어촌지역 초등학생이 무료로 학교급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요즘 결식아동 식사지원을 위해 거액을 기부하거나 급식지원과 함께 ‘격려프로그램’을 갖는 단체들도 늘고있어 마음을 훈훈케 한다. P업체는 수억원 규모의 사회공익기금을 비영리공익재단인 모 재단에 기부키로 했다고 한다.

이 재단은 이 기금으로 결식아동과 아동복지시설의 식사지원등에 쓸 계획이라고 한다. 사회복지법인인 G단체는 여름방학기간에 전국 32개 초등학교 결식아동 950여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교실’을 열었다고 한다.

여기에는 22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가해 어린이 급식지원과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결식 아동들을 격려해 주었다고 한다.

그 밖에도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도시락을 제공하는 구청, 교회등이 있어 메말라가는 이 사회에 따스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이들 단체들은 다양한 차원의 도움을 통해 어려운 가정 아이들의 정서적 지원과 학습지원, 결연, 후원에 힘을 쏟고 있다.

크리스천가수 ○모씨도 9월 26, 27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역도 경기장에서 콘서트를 갖고 공연 전체 수익금을 결식아동과 북한 어린이, 이라크 난민들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아무리 풍요로운 사회라 하더라도 그 ‘풍요’라는 미명의 그늘속에 빈곤에 쪼들려 신음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 사회는 건강한 사회라고 볼 수 없다. 특히 끼니를 거르는 이웃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 모두가 큰 죄를 범하는 일이 될 것이다.

따라서 교회는 주변에 먹을 것이 없어 끼니를 거르는 이웃이 없나 살펴 그들을 돕는 일에 적극나서야 할 것이다.

추석 명절을 맞아 교회마다 결식아동과 불우노인에게 다가가 이들이 건강하게 살아가도록 힘썼으면 한다. 이웃은 굶고 있는데 나만 배불리 먹는다면 그것은 크리스천의 도리가 아님을 명심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