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20주년 감사와 찬양의 축제로 하나님께 영광
상태바
창단 20주년 감사와 찬양의 축제로 하나님께 영광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4.27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노스합창단 41회 정기연주회, 헨델의 찬양곡 등 발표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서

▲ 아이노스합창단은 1년에 두차례씩 정기연주회를 갖는 가운데 이번에 창단 20주년 41회를 맞고 있다.

성악을 전공한 젊은 크리스천들로 구성된 아이노스합창단(지휘:이선우 교수·백석예술대학교)의 ‘제41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펼쳐진다.

▲ 지휘자 이선우 장로

1996년 창단 이래 그간 꾸준히 바흐의 칸타타와 모텟, 미사 및 헨델의 메시야, 코로네이션 앤텀 등을 연주해 온 아이노스합창단은 창단 20주년을 맞아 헨델의 작품 중 가장 화려하고 돋보이는 작품이란 평가를 받는 Dixit Dominus(시110편)를 연주한다. 이 곡은 헨델이 22세때 작곡한 영감의 찬양곡이다.

이밖에 이번에도 테마가 있는 찬양곡이 올려진다. 금번 테마 성가는 of the God, by the God이란 타이틀로 은혜의 성가를 준비하여 성도들 가까이에서 영으로 교통하는 찬양의 축제가 될 것이다. 반주는 피아노 외에 챔버앙상블로 편성하여 회중들이 은혜를 나눌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선우 교수의 지휘로 소프라노 현영애 교수가 특별출연하며, 피아노에 김려령 최한솔 원종분, 협연에 아이노스챔버앙상블이 함께해 회중들이 은혜를 나눌 수 있도록 연주한다.

한편, 아이노스는 정기연주회 41회를 비롯해 청와대초청연주, 국가조찬기도회, 국회조찬기도회 및 각종 초청연주회 등 470여 회의 왕성한 연주활동을 통해 ‘생명력 있는 성가합창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음반발매에도 심혈을 기울여 자체음반 시리즈 17집, 위촉음반 20장 등 모두 37장의 음반을 발매하여 음반선교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합창단 창단 20주년 감사로 출반된 ‘찬송가 음반’과 ‘이선우작곡 성가합창콜렉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장례,추도용 찬송CD’‘사순절 음악회’ 등 기획연주 및 기획음반을 제작한 아이노스합창단은 앞으로 ‘찬송가 전곡 녹음’을 놓고 기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