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퀴어축제에 광장 내어주지 말라"
상태바
"박원순 시장, 퀴어축제에 광장 내어주지 말라"
  • 손동준 기자
  • 승인 2016.03.18 14: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성연 등 68개 단체, 퀴어축제 장소 사용 불허 요청 성명 발표
▲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대가 주최한 국가인권위법 관련 포럼이 지난 1월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사진제공:바성연)

기독교와 불교, 가톨릭 등 종교와 사회를 막론한 다수의 단체들이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올해도 서울광장을 동성애 퀴어축제 장소로 허용할 경우 퇴진운동을 비롯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한 제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대표:안용운 목사, 바성연)을 비롯한 68개 시민단체는 지난 17일 성명을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광장의 동성애 퀴어 축제 장소사용 불허를 요청했다.

바성연은 성명에서 “박원순 서울시장님과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는 서울광장의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바르고 현명한 결정을 내려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동성애 단체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 시청 앞에서 동성애 퀴어축제를 위한 장소 사용 허락을 서울시에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2013년과 2014년 신촌과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동성애 퀴어축제가 ‘알몸 과다 노출’과 ‘알몸 퍼레이드’를 벌였다”며 “이런 행위에 대해 검찰에서는 ‘경범죄처벌법 위반’으로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행사를 서울시가 다시 허락한다면, 이는 서울시가 서울 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서와 양식을 반하는 것이며, 이에 대한 책임은 박원순 서울 시장과 관계자들에게 돌아갈 것임을 미리 밝힌다”며 “어느 나라에서도 퀴어 축제를 자기들의 수도와 시청광장에서 허용한 사례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서울시는 전 국민의 79%가 ‘정상적 사랑으로 보지 않는’ 동성애 퀴어축제 장소 사용을 허락하지 말 것”과 “서울시 스스로 만든 규례를 어기지 말 것”을 요청하는 한편 “동성애의 확산은 결국 서울시와 국민들이 낸 세금에서 그 대가를 지불하는 피해를 자초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시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문화 활동, 공익적 행사 및 집회를 위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서울광장의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시행세칙’ 제1조를 언급하면서, “동성애 퀴어축제는 일반적이고 객관적인 시민 활동으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또한 제8조 7항에서 ‘시민의 자유로운 통행을 방해하거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들어 “동성애 축제는 현행법을 위반하는 수준을 넘어섰으며, 시민들에게 매우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서슴없이 자행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바성연은 마지막으로 서울시가 올해에도 동성애 퀴어축제를 서울 광장을 비롯한 서울 어느 곳에서라도 허용할 경우 박원순 서울시장 퇴진운동과 관계자 문책 등 모든 수단을 강구 할 것임을 천명하면서 성명에 참여한 68개 단체 명단을 공개했다.

68개 단체 명단에는 기독교유권자연맹과 기독교싱크탱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라이즈업코리아운동본부, 민족복음화운동본부, 탈동성애인권기독교협의회, 한국교회법연구원, 한국교회복지선교연합회, 한국교회언론회, 한국교회연합, 한국기독교시청각,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한국기독교학교연맹, 한국기독교학교연합회,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등 ‘기독교’ 또는 ‘교회’라는 명칭이 붙은 단체만 15곳이 포함됐으며, 이밖에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과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천주교나라사랑기도모임’ 등도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화 2016-03-21 13:07:22
동성애자들이 하는 퀴어 축제 반대합니다.
서울광장에서 퀴어 축제 절대 하면 안됩니다.
에이즈를 확산시키는 퀴어 축제 절대 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