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 총선에 ‘기독교 주요 정책’ 제안한다”
상태바
“4.13 총선에 ‘기독교 주요 정책’ 제안한다”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6.03.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 연합기관으로 구성된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 정책 발표

총선을 앞두고 기독교 정책 제안에 한국교회가 뜻을 모았다. 한교연, 한기총, 한장총, 기공협, 미래목회포럼 등 한국교계 대표적 연합기관으로 구성된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가 4.13총선을 위해 한국교회의 요구사항을 담은 주요 기독교 정책을 여야 입후보자에게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는 17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에서 ‘4.13총선을 위한 정책제안 기자회견’을 열고 취지와 구체적 정책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는 17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에서 ‘4.13총선을 위한 정책제안 기자회견’을 열고 취지와 구체적 정책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백남선 목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는 “종교인들이 나라와 국민이 좋은 법 아래에 평안히 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았다”면서 “특히 차별금지법과 이슬람 스쿠크법 등 한국교회가 당면한 시급한 문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제안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에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가 제안한 정책은 ‘대한민국 정체성과 역사정립’, ‘통일분야’, ‘문화교육 분야’, ‘사회분야’, ‘지역 및 기후환경 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구성됐다. 관련한 기독교 정책은 13가지로 세분해 제안됐다.

사회분야에 대해 설명한 박종언 목사(한교연 인권위원장)는 “한국기독교는 우리 사회 공동체와 국가의 존립을 위해 동성애 조장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면서 “동성애는 역리적인 성왜곡이며, 에이즈와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며 동성애를 조장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국내에서도 세력이 커져가고 있는 이슬람 인구에 대해서도 경계의 목소리를 냈다. 박 목사는 “현재 테러가 국제적으로 중요한 과제인 만큼, 일방적 입국비자 면제국 중 6개국이 이슬람국가들인 바, 이들 국가에 대해서 입국비자면제는 취소하고, 상호주의에 입각해 비자발급 규정을 개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화·교육분야에서 박명수 교수(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전문위원, 서울신대)는 ‘근대문화지원법’ 제정을 통해 근대문화가 우리 사회에 끼친 영향을 인정할 것을 요청했다.

그는 “현재 정부는 전통문화 및 민족문화에 대한 상당한 지원을 하고 있지만, 전통문화와 현대대중문화를 연결하는 근대문화에 대한 지원은 거의 없다”며 “이는 근대문화에 큰 영향력을 끼친 한국 기독교를 알리고, 부정적 이미지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이밖에 △역사정립특별위원회 설치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 확대 △한국기독교역사문화원 설립 및 지원 △사립학교법 개정 △수쿠크 면세특례법 반대 및 할랄인증 비용 정부지원 금지 △학원 휴일휴무제 법제화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취약층 지원 확대 등이 담겼다.

한국교회연합 회장 조일래 목사는 “한 나라의 중요한 법을 결정하는 국회의원을 결정하는 총선에서 기독교계가 좋은 정책을 제안하고, 나라를 위한 바른 방향과 길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는 이번 정책 제안문을 여야 정당에 전달하고, 4월 1일에 회신 받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