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각오’ 17일부터 전국 영화관 개봉
상태바
‘일사각오’ 17일부터 전국 영화관 개봉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03.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지역 CGV

“칼날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 한, 내가 그 칼날을 향해서 나아가리다. 내 앞에는 오직 ‘일사각오’의 길만이 있을 뿐입니다.”

지난해 성탄절, KBS ‘다큐1’을 통해 방영돼 큰 감동을 주었던 ‘일사각오 주기철’이 17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된다.

일사각오(一死覺悟)는 일제 강점기 신사참배를 거부한 순교자이면서 항일운동가인 주기철 목사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KBS가 제작하고 기독교 영상 사역기관인 파이오니아21연구소(소장:김상철 목사)가 배급한다.

영화로 개봉되는 일사각오는 KBS 방송 때는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신들이 대거 포함됐다. 주기철 목사가 평양신학교 시절에 스승 조만식과 물산장려운동을 벌이는 장면, 부산 초량교회 시절 가난한 어린이들의 허기를 달래고 교육사업에 힘쓰는 장면, 박준관 장로와 안이숙 여사가 일본 제국의회에 들어가 신사참배에 반대하는 유인물을 투척하는 장면 등이다.

일사각오는 지난 2 중순 서울지역 시사회를 시작으로 부산과 광주, 극동방송, 안산, 대전, 구미 등 전국에서 시사회를 열어 성황을 이루었으며, 전국 교회는 물론 고등학교 학생들의 단체 관람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17일, CGV 압구정, 천호, 명동, 여의도, 용산, 오리, 죽전, 분당서현, 안양, 안산, 주안역, 남주안, 부평, 북수원, 울산산삼, 창원, 대전터미널, 유성노은, 아시아드점(부산), 광주터미널점, 광주용봉, 춘천, 순천, 전주효자, 홍성, 대구스타디움, 포항, 구미 등 전국 27개 CGV영화관에서 개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