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가져 볼만한 책 소식
상태바
관심가져 볼만한 책 소식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6.03.08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교학 대가의 설교노트가 공개되다
세계적인 설교학의 대가이자, 한국에도 초청되어 많은 도전을 준 브라이언 채플이 설교노트를 공개했다.

13권의 설교노트를 한 권으로 담아 낸 그리스도 중심 설교 이렇게 하라(CUP출판사)에는 선배가 후배에게 지도하듯 설교의 구조, 내용, 적용을 실제적으로 제시한다. 설교자가 어떻게 설교문을 준비해야 하는지 자연스러운 터득을 돕는다.

 

요한복음에서 보는 하나님 나라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요한복음에서 보는 하나님 나라 내 삶을 빚으시는 하나님의 다스림(국제제자훈련원)을 출간했다.

요한복음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위대한 사도들로 변화되어가는 과정을 추적하며 제자들을 하나님 나라의 건설자로 세워가는 인간적인 예수님의 손길을 주목한다.

 

 

승리하는 청년의 삶을 위한 영적 원리

오늘날 우리 시대 방황하는 청년들을 위해 대학연합교회 소속 라원기 목사가 청년불패(예영커뮤니케이션)를 펴냈다.

취업과 연애, 결혼, 소명과 비전까지 고민은 많지만 이에 대한 분명한 성경적 기준은 없다. 라원기 목사는 인생의 좌표를 잃고 헤매는 청년들에게 분명한 성경적 가치관을 각 챕터마다 자세히 다루고 있다.

 

“쉽고 재미있게 형광펜으로 성경 읽자”
성경에서 반복되는 중요한 구절들에 표시를 해주어 성도들의 이해를 돕는 형광펜 성경1(하늘창고)가 출간됐다. 각 장 별마다 반복되는 구절에 같은 색과 같은 줄로 표시함으로써 말씀 통독과 정독뿐 아니라 성경 공부 교재로도 유용하게 쓰이도록 구성했다. 개역한글판으로 묶었으며, 신약편은 8월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