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가이드-대한성서공회·성서원 성경전서 출간
상태바
성경가이드-대한성서공회·성서원 성경전서 출간
  • 승인 2001.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 뉴스 스터디 바이블-신학적 편견 없는 개역 판

대한성서공회가 2년 여의 작업 끝에 출간한 <굿뉴스 스터디 바이블>은 성경전서 개역개정판 본문에 해설을 붙인 것으로 지난 1월 출간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굿뉴스 스터디 바이블>이 인기를 끄는 것은 세계성서공회연합회 성서학자들의 스터디노트를 번역한 것으로 특정 교파의 신학적 편견을 반영하지 않았다는 점 때문이다. 국내에 소개된 많은 주석성경이 자의적이고 알레고리적인 해설을 붙여 객관성을 잃고 있는데 반해 <굿뉴스 스터디 바이블>은 해설성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평이다.

이 성경은 각 본문을 소개하기에 앞서 구약성서와 신약성서 전반에 대한 전체적인 서론이 제공되며, 각 책에 대한 안내, 큰제목, 해설, 인덱스, 도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대안적인 표현을 다양하게 보여줌에 따라 원문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난해한 구절의 이해를 돕고있다.

<굿뉴스 스터디 바이블>은 성서공회의 이름으로 출간된 공신력있는 해설성경이며 이에따라 개역개정판의 정착도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 바이블-청소년들을 위한 성경책
성서원이 최근 출간한 <드림 바이블>은 중고생과 20대 청년층을 겨냥해서 만들었다. 성경은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마치 놀이동산을 여행하는 것처럼 성경의 진리에 빠져들게 하고 싶다는 것이다.
때문에 <드림 바이블>은 20가지의 콘텐츠가 각각 성경의 이해를 돕는다. 성경을 읽을 때 필요한 상식과 구절 Q.T, 성경인물에 대한 해설, 성경 퀴즈까지 재미있게 구성했다.

또 <드림 바이블>은 성경의 역사적 내용과 풍습을 현대에 맞게 풀어 놓았으며, 어려운 단어에 대해서는 한문과 영문으로 표기한 후 해석을 달아 이해를 도왔다. 기존 성경에선 볼 수 없는 ‘신앙상담’과 ‘영어 한토막’ 등 색다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외국의 스터디 바이블 50여종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경을 개발한 성서원 김영진회장은 “청소년들과 젊은층에 문화적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성경을 만들고 싶었다”며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성경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