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장관 표창’
상태바
밀알복지재단,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장관 표창’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5.11.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곤국가에 태양광랜턴 3만개 지원 및 에너지 나눔교육 공적 인정 받아

밀알복지재단(이사장:홍정길)이 지난 17일, 제37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밝였다.

▲ 지난 17일 열린 제37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전략사업부 팀장이 장관상을 수상받고 있다.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매년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수여하는 표창으로 밀알복지재단은 에너지 빈곤국가에 태양광랜턴을 지원하고 전 국민 에너지 절약 나눔캠페인을 실시한 데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밀알복지재단은 2012년부터 ‘라이팅칠드런(lighting.miral.org)’ 캠페인을 통해 전력 수급이 어려운 에너지빈곤국가에 적정기술을 활용한 태양광랜턴을 보급해 왔으며, 현재까지 15개 국가에 3만 여개를 지원해왔다.

특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리는 ‘에너지절약, 에너지 나눔 거리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에너지 절약 방법을 홍보하고 실천약속을 받았으며, 에너지 나눔 대축제를 전 국민 나눔운동으로 발전시키기도 했다.

또한 서울시 소재 38개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70개 초교를 대상으로 ‘유·초등대상 에너지 나눔교육’을 실시하고 에너지 나눔 공모전을 통해 유아기부터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생활하도록 독려해 왔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팀장은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은 단순한 에너지 절약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절약한 비용을 에너지 빈곤계층에게 나누는 새로운 나눔문화”라며 “이번 표창을 통해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과 나눔에 더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