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양식
상태바
매일양식
  • 승인 2003.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 딤전 6:8~10
찬송 : 457장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영원한 생명과 하나님 나라의 상급을 소망하며 살아가는 삶입니다. 그래서 이 땅에 살면서도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복음의 진리를 증거하면서 세상의 어두움과 거짓된 진리로부터 미혹되지 않고 스스로를 지키며 살아갑니다.

주의 일을 위해서는 수많은 희생과 봉사의 자세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든 일에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여 세상으로부터 미혹을 받아 스스로 믿음에서 떠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에 빠지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하는 자세 또한 필요합니다.

기도 : 천국백성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6:11~16
찬송 : 397장
주님은 그리스도인의 경건된 삶을 위하여 세상으로부터 오는 모든 멸망된 요인들을 피하라고 명령하십니다. 멸망된 요인들이란 세상의 죄악된 올무들과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과 침륜과 멸망, 그리고 재물들로 이를 탐하면 영생과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갈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직 의와 경건 그리고 믿음과 사랑, 인내와 온유 등으로 스스로를 무장하고 어떠한 역경과 환경속에서도 믿음을 지키고 믿음의 선한 싸움으로 주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우리의 믿음을 보존하여야 합니다.

기도 : 언제나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는 온전한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6:17~19
찬송 : 373장
세상적으로 권세가 있고 부자인 사람들이 가장 범하기 쉬운 죄는 스스로를 높게 생각하는 교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의 사람들은 사람들 앞에서 뿐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도 스스로를 특별한 자들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세상의 권세와 물질은 영원한 존재가 아니라 이것은 언제라도 우리에게 있기도 하며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것들에 소망을 두기보다는 불변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께 의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기도 : 세상의 썩어질 것보다는 영원하신 주님께 우리의 소망을 두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6:20~21
찬송 : 366장
초대교회 당시의 수많은 신앙인들이 거짓교사들과 거짓 교훈에 미혹을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오늘날의 교회들도 당시와 같은 거짓된 무리들에게 수많은 신앙의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들의 거짓된 교훈에 빠지지 않기 위하여 우리 스스로 우리의 믿음을 잘 지켜야 합니다. 이 일을 위하여 더욱 더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며 그분의 도움심과 은혜를 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기도 : 거짓된 무리들의 교훈에 과감히 싸울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딤후 1:1~5
찬송 : 404장
바울은 복음을 위하여 자신이 겪었던 수많은 박해와 수모속에서도 주님께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바울은 시련속에서도 하나님의 구속의 경륜을 깨닫게 되어 더욱 더 굳센 믿음을 소유케 되었을 뿐 아니라 조상들의 믿음을 따라서 청결한 양심으로 살아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충성되고 사랑하는 동역자인 디모데에게서 할머니와 어머니로부터 이어 받은 순수하고 거짓 없는 믿음을 발견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옥중에서도 늘 감사하였던 것입니다.

기도 : 신앙의 선진들이 믿음을 본받아서 청결한 신앙인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경 : 딤후 1:6~18
찬송 : 276장
복음을 증거하는 사역자는 그 사역을 감당함에 있어서 주변으로부터 오는 여러가지의 고난에 담대할 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복음을 위하여 사는 자들에게 고난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좇아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고 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그 어떠한 고난속에서도 넘어지거나 실족하지 않는 신앙의 자세로 우리들의 사명을 감당하여야 하겠습니다. 기도 : 복음을 위하여 받는 고난을 감당해 낼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