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혜사 성령을 힘있고 뜨겁게 찬양
상태바
보혜사 성령을 힘있고 뜨겁게 찬양
  • 승인 2003.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령에 의한 고무적인 찬송이다. 임마누엘의 성령은 우리안에 계셔서 인도, 보호하시고 여러가지로 친히 역사하신다.

어떠한 고난과 역경중에도 주님만 의지할 때 믿음안에서 위로하시고 용기를 주신다는 내용이다. 그러므로 언제나 순례의 길에도 소망중에 살 수 있다는 승리에 찬 기쁨이 넘치는 찬송이다.

1절 : 순례길의 기쁨과 큰 복을 받음도 주의 영이 함께 하심이라 2절 : 죄에서의 구원과 평화도 주의 영이 함께 하심이라 3절 : 나와 동행하시니 기쁘고 주의 뜻 행함도 주의 영이 함께 하심이라 4절 :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밤낮 함께 하시네

·작사자 : 버펌(H. Buffum, 1879~?) 미국의 목사 일찍 17세에 임직받은 청년목회자였다. 탁월한 예술성을 지닌 그는 틈나는 대로 시를 쓰고 작곡을 하는 등 열정을 나타냈으며, 목회 역시 여러곳을 돌아 다니면서 복음을 증거한 한 평생 순례자의 인생을 살았다.

·작곡자 : 생크스(D. M. Shanks) 20세기의 작곡가 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다. ·가창요령 : 4/4 못갖춘 마디곡 보혜사 성령을 뜨겁게 찬미하는 힘있는 찬송이다. 처음부터 점음표를 정확히 하면서 박력있게 시작하자. 비교적 빠른 템포인지라 음정이 틀리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생기있게 부르자. 2째단 역시 구절, 구절마다 마르카토(marcato)힘을 주어 가사를 분명하게 표현하자.

·후렴 : “성령이 계시네”의 반복은 f로 이 찬송의 절정을 이루도록 최고의 악상을 감흥있게 나타내고, 마지막절 역시 위로와 기쁨이 넘치도록 힘차게 마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