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교회연구소 ‘2016 설교와 목회계획세미나’
상태바
건강한교회연구소 ‘2016 설교와 목회계획세미나’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10.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8일, 천안 고려신학대학원

내년 목회계획을 세워야 할 때다. 설교도 미리 준비해야 한다. 건강한교회연구소(이사장:이선 목사)가 ‘2016 설교와 목회계획세미나’를 개최한다. 목회는 물론 설교 준비와 관련한 이론과 실제가 함께 제공되는 알찬 프로그램이다.

‘스마트 성경 말씀’을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 동안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열리는 목회계획세미나는, 내년 설교계획을 미리 세우고 그 설교의 주제에 따라 한 해의 목회계획을 세우게 된다. 또한 온라인으로 세미나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내년 52주 설교 본문을 세미나 기간 내에 세우고 공부한다는 것. 그리고 설교 본문에 따른 주별, 월별, 분기별 목회계획을 배우게 된다. 또한 성경을 히브리 사고로 파악하고 헬라 사고로 증거하는 노하우를 배운다. 특히 성경 본문을 부분으로 읽고 설교하는 방식이 아니라 본문과 연관된 성경의 내용 전체를 하나로 보고 설교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가 공개되며, 몇 개의 본문으로 직접 실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개 교회에서의 생생한 목회 경험담도 들려준다.

세미나에서는 ‘10단계 설교 작성법’(변종길 교수. 고려신학대학원장), ‘올바른 성경 읽기과 설교 본문 단락 문제’(박영호 목사. 창원 새순교회), ‘월별 설교 자료’(이선 목사), ‘풍성한 적용:해석과 적용의 이중구조 극복하기’(김대진 박사. 고려신학대학원 강사), ‘목회는 하나님과의 문제가 우선’(최영완 목사. 양주 새순교회)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김종윤 목사(건강한교회연구소 대표)는 “설교와 목회계획 세미나를 8년째 계속하고 있다. 다양한 특강을 통해 건강한 목회와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고 말하고, “강사들의 다양한 목회 경험담은 참석하는 목회자들에게 큰 도전과 은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목회자와 사모가 참석할 수 있으며, 건강한교회연구소 홈페이지(www.ahealthychurch.com)와 전화(041-578-5342)로 문의하면 된다. 입금 순서에 따라 선착순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