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칭찬으로 전도해 보세요”
상태바
“이제 칭찬으로 전도해 보세요”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10.0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전도 공개강좌’ 22, 29일 총신대 2종합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칭찬. 이제 전도에도 도입해 보자. 칭찬이 어찌 고래만 춤추게 하겠는가. 썰렁하다 못해 냉랭하기까지 한 중2의 마음도 녹이는 것이 바로 칭찬이다.

총신대 평생교육원 윤석규 목사가 ‘칭찬전도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2단계 칭찬전도 완전정복 과정으로 실시되는 공개강좌는, 오는 22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총신대 2종합관 305호 강의실에서 선착순 40명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1, 2단계의 칭찬전도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며 목회자와 전도 헌신 성도, 칭찬상담 전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칭찬전도 공개강좌는 이론과 훈련과정으로 진행된다. 22일 1단계 강좌에서는 ‘하나님이 주신 기질과 장점’, ‘기질의 장점과 은사의 관계성’의 이론 강의와 ‘장점 상담과 칭찬하기와 자기계발하기’, ‘1단계 칭찬카드 활용하기’ 등의 훈련을 실시한다.

29일 2단계 강의는 ‘칭찬요법을 습관화하는 상담’, ‘자기계발 칭찬의 장애물 발견과 해결’, ‘자기계발 칭찬의 장애물 해결하기’, ‘복음 영접기도’ 등을 진행한다. 3단계는 개 교회에서 실시되며, 복음을 영접한 내담자를 교회 안에 정착시키는 과정이다.

윤석규 목사는 “하나님이 주신 기질과 은사를 발견해 칭찬하며, 자기계발을 지도하여 개인적인 만남을 3회 가진 후, 자기계발의 가장 큰 장애물인 죄를 발견해 복음을 제시하며 영접하게 상담하는 전도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만남에서는 주요 기질의 장점 발견하기와 정점을 내담자 본인에게 칭찬하는 자기계발 방식을 지도하며, 두 번째 만남은 보조기질의 장점 발견하기와, 장점을 내담자에게 지도하는 단계다. 세 번째 만남은 2주 동안의 자기계발 칭찬하기와 장애물을 발견하고 제거하는 영접기도를 지도하는 과정을 거친다.

교재와 전도자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전도훈련을 위해 참석자를 복수로 접수 받는다. 참석은 전화(02-2693-4518)와 문자(010-9041-0094)로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