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기독교 대안교육이 답이다’
상태바
‘인성교육, 기독교 대안교육이 답이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5.09.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안대안학교연합회 첫 박람회 개최, 내달 10일 우리기독학교

경기도대안학교연합회(회장: 밀알두레학교 정기원 교장, 이하 경대원)가 ‘인성교육, 기독교 대안교육이 답이다’를 주제로 다음달 10일 경기도 화성시 우리기독학교에서 제1회 경기도 대안학교 연합회 박람회를 개최한다.

한국기독교대안교육연맹 등이 함께하는 박람회는 경대원 회원학교 24개교와 경기도 외 기숙학교 4개교가 참가한 가운데 전행되며, 참석자들은 현장에 마련된 30여개 부스에서는 대안학교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최 측은 “대안학교들이 추구해온 핵심 교육가치 중 ‘인성교육’을 중심에 두고, 각 학교의 특성화 교육 실제사례를 발표하고 전시할 계획”이라며 “특별히 재학생과 졸업생, 학부모, 교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실제 대안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진행 중에 있는 전인적 인성교육들을 성찰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 일선 교육계 종사자들에게도 유의미한 사례 수집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람회에서는 참가학교별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회와 교육활동물 전시회가 있어 학교별 특성화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또 장신대 박상진 교수가 ‘기독교 대안학교를 추천합니다’를 주제로 주제강연을 전하고, 대표학생과 학부모, 교사 및 교장의 주제별 강의토의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