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기쁨을 회복하라”
상태바
“잃어버린 기쁨을 회복하라”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09.0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2일 ‘2015 온누리 회복축제’

온누리교회가 ‘회복축제’를 연다.

‘The 기쁨’을 주제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온누리교회 서빙고 본당에서 열리는 ‘2015 온누리회복축제’는, 세계적인 중독-회복 전문가 에드 코리(Ed Khouri), 심리학 박사 짐 와일더(James Wilder), 정신과 전문의 칼 레이먼(Karl Lehman) 박사 등이 강사로 초청됐다.

세퍼드하우스 대표인 짐 와일더 박사는 30년 임상 경력의 심리학 박사로, ‘성장:당신의 삶을 회복하라’ 개발자이며, 31년 경력의 중독 전문가 에드 코리 목사는 국제약물남용과 중독연합 사무국장으로 재직하면서 국제적 중독과 외상 회복 훈련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칼 레이먼 박사는 25년의 경력과 4만 시간의 임상 경험을 지닌 정신과 전문의다.

회복축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기쁨의 회복축제’,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는 ‘임마누엘 테라피(Immanuel Theraphy)’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쁨의 회복축제에서는 ‘예수님이 주신 마음으로 살아가기’, ‘예수님은 즐거운 마음을 주신다’, ‘즐거운 마음은 즐거운 두뇌를 필요로 한다’, ‘회복이란 마음과 머리에 기쁨을 찾는 것이다’, ‘지속적인 기쁨을 위해서는 공동체가 필요하다’, ‘교회 공동체가 기쁨을 회복하지 못하는 이유’,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기쁨을 되찾기 원하시는가’, ‘하나님이 우리를 기쁨으로 인도하시도록 안식하며 맡겨드리기’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임마누엘 테라피에서는 고통을 다루는 방법과 심리학적 외상, 그리고 임마누엘 접근법을 소개하고, ‘임마누엘을 향한 나의 여정’, ‘긍정적인 기억들과 의도적인 감사로 시작하기’, ‘예수님과 양방향의 관계 맺기’, ‘임마누엘 접근법의 안전장치’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온누리교회 담임 이재훈 목사는 “내 안에 기쁨이 충만하게 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면서 “고통에도 꺾이지 않을 기쁨의 역량을 키워 인생의 겨울을 꽃피게 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우리 안에 잃어버린 기쁨을 회복하는 방법과 임마누엘 테라피를 통해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되는 진정한 기쁨을 경험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복축제 참가 신청은 온누리교회 홈페이지(www.onnuri.org)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