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인생을 살 것인가? 소명 발견하기”
상태바
“남의 인생을 살 것인가? 소명 발견하기”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5.08.18 1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15일, 기독 청년대학생 위한 제1회 진로와 소명 컨퍼런스 개최
▲ 제1회 진로와 소명 컨퍼런스가 지난 13~15일 양재동 횃불회관에서 진행된 가운데, 기독 청년 5백여명이 참석해 자신의 진로를 모색했다. 사진제공 ‘진로와 소명 미니스트리’

기독 청년들의 직업적 소명의식을 발견하고, 삶의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진로와 소명 컨퍼런스’가 지난 13~15일 서울 양재동 횃불회관에서 진행됐다. 

‘청년의 뜰’, ‘YOUNG2080', '직장사역훈련센터’, ‘CGNTV' 등 기독단체들이 공동주최한 컨퍼런스는 취업노하우를 전수하거나 기업과 취업자를 연결하는 박람회가 아닌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고 삶의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는 점에서 여타 현장과는 차별화 된 모습이었다. 

처음 열린 컨퍼런스임에도 현장에는 약 5백여명이 청년들이 등록해 참석했다. ‘난파’, ‘항로’, ‘출항’을 매일 주제로 진행된 가운데, 일반 직장인부터 목회자, 언론출판계, 금융계, 예능계, 법조계, 정계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50여명의 믿음의 선배들이 직업적 소명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조언들을 쏟아내고 자신의 경험들을 진솔하게 고백했다. 

특별히 굴지의 외국계 컨설팅그룹을 박차고 나와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30대 청년사업가 한동헌 대표(마이크임팩트)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자신만의 생각을 설명해 흥미로움을 전했다. 

한 대표는 “잡(Job)은 돈이 많아도 지금 하는 일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고, 경력을 뜻하는 커리어(Career)는 5년 후에도 이 일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것, 소명(Calling)은 내 존재의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것”이라며 이를 고려해 자신의 미래를 발견하는 것도 유용할 것 같다고 전했다. 

▲ 기독 청년들은 각 분야에서 종사하는 멘토들의 강연을 통해 하나님께서 자신을 어디로 부르시는지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과거에는 소유에 집착했다면 지금은 존재감을 더 깊이 생각하고 일을 찾고 있다. 청년들이 신앙에서는 하나님의 논리를 찾다가 직업선택에서는 세상의 논리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경영해 나가면서 세상에서 하나님의 논리가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으면 좋겠다. 결과에 앞서 선택과 의지가 먼저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CCM 음악을 다루고 있는 ‘JU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대표 강훈 목사는 가정폭력의 고통과 15년 풍찬노숙 생활을 전하며, 수치스러운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의 전환을 꼽았다. 

강 목사는 “마태복음 15장에서 가나안 여인은 귀신들린 딸을 예수께서 고쳐달라며 자신의 수치를 소리쳐 외치는 것을 보게 된다”며 “여인이 자신의 약점을 감추기보다 드러냈을 때 예수께서는 여인의 원했던 것을 이뤄주셨음을 기억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빛누리 황병구 본부장은 “지금은 표류하고 있지만, 뜻밖의 진로가 발견되거나 새로운 꿈을 찾게 될 수 있다. 실수를 미화하지도 절망적으로 여기지도 말고, 작은 성공을 하나님의 응답으로 성급하게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그는 “국화는 일찍 피는  다른 꽃을 시샘하지 않는다. 청년들은 비교의식과 열등의식에 사로잡혀서는 안된다”며 “혼자만의 힘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세상에 많은 만큼 혼로 견디지 말고 하나님과 공동체와 소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 마지막 날에는 일반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한 가운데 취업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컨설팅도 마련됐다. 또 참석자들은 각 분야별 멘터들과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한편, 컨퍼런스를 주관한 ‘진로와 소명 미니스트리’는 컨퍼런스 이후에도 기독 청년들을 위한 계속 사역으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예정한 가운데, 오는 29일부터 5주 과정으로 ‘진로와 소명 실전 아카데미’를 개최하며 청년대학생를 위한 스마트 웹진 ‘XYZine'도 발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5-08-18 17:06:52
yyzine 아니고 xyzine인데 수정해주세용..ㅜ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