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신학연구과정 청강생’ 모집
상태바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신학연구과정 청강생’ 모집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5.07.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연구원 느헤미야(원장: 김형원 목사)가 ‘신학연구과정 청강생’을 8월 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성서적 복음주의 신학, 교회를 살리는 대안적이고 보편적인 신학, 삶의 전 영역에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고백하는 신학을 바탕으로 한국 기독교의 신학과 교회, 신앙의 틀을 새롭게 형성해 나갈 지도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수강은 9월 1일부터 1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 학기에 두 과목 이하로 신청 가능하며, 과목당 3명 이내 청강 선착순 마감이다. 학사학위 취득자 혹은 취득예정자,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과목당 30만원이며, 두 과목 수강시 50만원이다. 등록은 홈페이지(www.nics.or.kr)에서 지원서(양식)을 다운 받아 느헤미야 이메일(nics@nics.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강의는 △김형원 목사(하.나.의. 교회)가 ‘현대사회와 기독교’와 ‘현대사회의 도전과 기독교응답’ 권연경 교수(숭실대)가 ‘바울 서신’ 조석민 교수(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가 ‘요한문헌’을 강연한다. 이만열 교수(숙명예대 명예)는 ‘한국교회와 민족’ 김동춘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가 ‘기독론과 교회론’과 ‘죄와 구원’ 김구원 교수(개신대)가 ‘구약 역사서’ 김근주 교수(느헤미야)는 ‘예언서’ 정대성 교수(연세대)는 ‘기독교 철학’을 각각 강연한다.

헬라어 기초강좌 청강생도 모집한다. 오는 1일부터 9일까지 모집하며, 10일부터 14일까지 수강기간이다. 강사로는 이형일 교수(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가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