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공동체교회 한마당 잔치’
상태바
‘한국 공동체교회 한마당 잔치’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07.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0~12일 천안 고려신학대학원

공동체교회들의 모든 것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잔치가 열린다. ‘한국 공동체교회 한마당 잔치’.

한국공동체교회협의회(이하 한공협)가 주최하는 이번 한마당 잔치는 ‘하나님 나라 공동체, 왜? 어떻게? –역사와 희망-’을 주제로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열리며, 공동체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공동체교회 한마당 잔치는 오후 1시 30분 여는 예배로 시작되며, ‘주제 강의와 토론’(정태일-전 한공협 회장, 윤해근-한공협 대표), 경배와 찬양, 친교로 첫째 날 일정을 마친다.

둘째 날은 예수원이 주관하는 아침을 여는 기도로 시작한다. 공동체 놀이 한마당과 공동체박람회를 진행하는데, 라파공동체, 열방공동체, 아름다운공동체, 한결공동체 등이 1차로 참여한다. 2차 박람회는 오후 3시부터 열리며, 보은예수마을, 디아코니아자매회, 민들레공동체, 오두막공동체의 운영을 공개한다. 오후 5시부터 열리는 3차 박람회는 천안양문교회, 사랑방공동체, 주님의가족공동체, 개척자들이 참여한다.

셋째 날은 디아코니아자매회 주관으로 아침 기도회를 열고, ‘문명 전환과 생활영성:교육, 마을, 생명평화’를 주제로 민들레공동체 김인수 대표와 공동체지도력훈련원 최철호 원장이 강의하게 된다.

공동체교회 한마당 잔치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 등록하거나 전화(010-5541-197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동체지도력훈련원(원장:최철호 목사)에서는 1년 정규 과정의 ‘성서와 공동체’를 운영한다.

8월 21일 등록이 마감되며, 31일 개강한 후 기독청년아카데미 대학로 강의실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공동체 성서읽기’, ‘공동체 관계 훈련’, ‘밥상공동체’, ‘상호 목회, 공동체 목회상담’, ‘생활영성과 제자도’ 등의 강의를 실시하며, 하나님의 나라, 공동체, 생활영성을 중심 주제로 공부하고 삶을 성찰하며 공동체를 생성하는 지도력을 함께 세워나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