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수련회’의 계절이 돌아왔다
상태바
‘여름성경학교-수련회’의 계절이 돌아왔다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05.2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행사 준비를 위한 강습회 일정

청년 대학부 주축 ‘스태프’ 확보 필수

새로운 노래 율동 용품 등 꼼꼼한 준비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를 준비해야 할 때다. 중고등부를 포함한 주일학교는 물론 청년대학부와 장년부까지 성경학교를 실시하는 교회들도 많아 그 어느 때보다 꼼꼼한 준비를 해야 한다.

가장 서둘러야 할 부분은 교사 교육. 이 교육에서 성경학교의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교단에서 실시하는 교사 강습회와 함께 교회교육 전문 기관에서 실시하는 강습회도 마련돼 있어 여름성경학교의 성격과 목회 방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과 새로운 노래와 율동 등 교사들이 배워야 할 모든 것들이 한자리에서 제공된다.

# 철저한 교사 교육 실시

성경학교와 여름 수련회를 준비하면서 모든 교사들이 함께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좋지만 교회 형편이 여의치 않을 경우 일부 교사들을 먼저 보내 교육 받게 하고 이후 이 교사들이 나머지 교사들을 상대로 교육을 한 번 더 실시하는 것이 좋다. 교사의 입장에서 이해한 것들을 함께 교육할 경우 효과가 더 크다는 응답도 상당하다.

또 하나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스태프 확보. 기존 교사에 대한 교육도 중요하지만 스태프로 활동하고 지원해 줄 수 있는 교사를 확보하는 일도 중요하다. 가급적 강습회가 시작되기 전에 스태프를 확보해 함께 교육할 수 있게 한다.

▲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 준비를 서둘러야 할 때다. 교사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전문 기관에서 실시하는 강습회도 점차 전문화되고 있다.

스태프는 반 담당 교사를 지원하고 게임을 비롯한 각종 활동과 외부 수련회 등에 꼭 필요해, 청년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최대한 많은 인원을 확보해 놓는 것이 좋다. 대학청년부 회장이나 담당 부장을 만나 계획을 이야기하고 협조를 부탁하기도 하지만 가급적 대학청년부 예배에 참여해 함께 예배를 드리고 광고 시간에 직접 이야기하면서 참여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 전국 순회 강습회 진행

팻머스문화선교회(http://vbs.patmostedu.com/)는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주제로 올해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국 19개 도시에서 21회에 걸쳐 ‘여름성경학교 교사세미나’를 실시한다.

서울지역은 30일 동암교회, 6월 15일과 16일 늘푸른교회, 20일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열린다. 인천-경기북부지역은 6월 1일과 2일 부천 역곡동교회, 4일 의정부 성실교회, 25일 일산 예수인교회 사랑나눔복지센터. 경기남부지역은 4일 수원 순복음교회, 8일 평택 평안교회, 22~23일 안산 꿈의교회, 29~30일 분당 꿈과사랑의교회에서 진행된다.
강원지역은 6월 18일 원주 명륜감리교회, 25일 강릉중앙감리교회. 전라도지역은 6월 9일 순천 강남중앙교회, 11일 전주 바울교회, 13일 광주 빛과소금교회. 경상도지역은 6월 9일 대구 만민교회, 11일 울산 대암교회, 15~16일 부산 광안중앙교회. 충청지역은 6월 18일 대전 명성교회, 7월 2일 천안 서부교회에서 각각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찬양, 율동 배우기, 홀리키즈성경학교 예배 강의, 주제 활동 체험 강의, 성경학교 기획 및 진행, 주제 활동 및 후속 활동, 체험식 공과 강의, 다중지능 큐티 진행 등의 전문 강의를 통해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할 수 있게 했다.

한국어린이전도협회(www.cefkorea.org)도 6월부터 본격적인 강습회를 진행한다. 강원지역은 6월 8~9일 원주 원남장로교회, 13일 속초 샬롬성결교회와 춘천 순복음춘천교회. 경북지역은 6월 1~2일 경주 제일침례교회, 구미 사랑의교회, 8~9일 대구 성명교회, 안동교회, 포항 지구촌교회, 13일 김천대학교 대학극장, 20일 포항 영덕읍교회. 경남지역은 8~9일 김해 활천교회, 부산 부전교회, 13일 진주 성북교회, 15~16일 마산 제일교회에서 열린다.

경기지역은 6월 1~2일 안산 동산교회, 8~9일 성남 어린이전도협회 강의실, 13일 여의도순복음 광명교회, 이천 시온성교회, 15~16일 인천 부평중앙교회, 의정부 호원제일교회, 파주 하늘문교회, 평택 세교중앙교회, 20일 고양 제일교회, 구리 주평강교회, 22~23일 수원 순복음교회. 충청지역은 6월 1~2일 공주 중앙장로교회, 천안 중부교회, 청주 중부명성교회, 8~9일 대전 보문감리교회, 15~16일 논산 중앙장로교회, 서산 본향교회에서 진행된다.

전북지역은 6월 8~9일 군산 남군산교회, 익산 천광교회, 전주 새중앙교회. 전남지역은 6월 8~9일 목포 상락교회, 순천 새순교회, 15~16일 광주 동명교회에서 각각 열린다.

# 교재 음반 세트로 묶어 할인

파이디온선교회(http://paidionsquare.com)는 ‘믿음으로 승리해요’를 주제로 서울과 지역을 순회하는 강습회를 진행한다. 6월 1일과 2일 부천 중동교회와 용인 행복한교회를 시작으로 2차 8일과 9일은 안양감리교회, 3차는 15일과 16일에 인천 은혜의교회와 일산 은혜교회에서 열린다. 4차 강습회는 22일과 23일 양일간 광명 광은교회, 5차는 29일과 30일 의정부제일교회에서 열린다.

지역의 교회들을 위한 강습회도 마련됐다. 6월 8일과 9일에는 포항 기쁨의교회와 부산 영안교회, 22일과 23일은 광주 새순교회와 대전 새로남교회, 대구 성일교회, 29일과 30일에는 전주 새중앙교회와 창원 벧엘교회, 천안 여명교회, 강릉 반석감리교회에서 각각 열린다.

서울지역 강습회는 1일과 2일 목동제일교회, 8일과 9일은 성실교회, 22일과 23일은 송파제일교회, 29일과 30일에는 서현교회에서 열린다.

강습회에서는 여름성경학교 찬양과 주제, 공과 강의가 진행되며, 7명 이상 등록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교재와 음반, 용품과 현수막, 티셔츠 등 성경학교와 관련한 물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고, 교재와 음반을 세트로 묶어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어 원스톱 준비를 가능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