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청년고용 재정지원 사업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백석대, 청년고용 재정지원 사업 4년 연속 선정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03.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취업진로지원처는 2015학년도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재정지원 사업에서 ‘대학취업지원관사업’과 ‘청년강소기업체험프로그램사업’이 선정됐다.

2012년 고용노동부의 청년고용 재정지원 사업을 신청을 시작으로 올해 4년 연속 선정된 백석대학교는 2013년과 2014년 2년 연속 ‘취업지원관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올해 대학취업지원관사업에서는 취업지원관 3명이 진로상담, 취업상담, 경력관리,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산업체 취업 알선 구인업체 발굴 등으로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강소기업 체험으로 올바른 직업의식을 고취하게 해 취업현장에서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청년강소기업체험프로그램사업에는 연수학생 23명이 여름방학 두 달간 참여할 계획이다. 연수학생들은 3학점 이수 인정과 중식비, 교통비 등 월 40만 원의 연수 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이와 관련 취업진로지원처 박정란 처장은 “청년 취업이 참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런 프로그램 선정으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밖에도 학부별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과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학기별로 다양하게 실시해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