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 선교사 단기 집중 합숙훈련 수료식
상태바
백석, 선교사 단기 집중 합숙훈련 수료식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01.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신승교회서 29명 수료
▲ 해외에서 사역하는 29명의 선교사들이 2주간의 집중훈련을 통해 백석의 가족이 됐다.

예장 백석총회 세계선교위원회(위원장:임인기 목사)는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신승교회에서 ‘2015 총회 선교훈련원 단기 집중 합숙훈련’을 실시했다.

단기 집중 훈련은 총회 파송을 받지 않고 선교지에서 활동 중인 백석 소속 선교사들이 다시 교육을 받고 총회 정식 파송 선교사가 되는 과정이다.

이번 훈련에는 세계 각지에서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선교사에게 필요한 소명과 세계 선교의 흐름, 비즈니스와 의료, 건축 등 선교에 필요한 전반적인 집중교육이 실시됐다.

▲ 임인기 이사장이 장성운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참석한 선교사들은 ‘선교사의 소명과 헌신’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선교행정, 세계종교와 WCC, 현대 이슬람의 정체와 기독교적 대응, 복음서에 나타난 주님선교의 다양성, 이사야를 중심한 선교사의 선지적 부르심과 영성, 선교사와 의료, 한인디아스포라 현황에 따른 선교, 다문화 선교, 선교와 영적전투, 선교사와 역사로 가는 성경, 상황화 신학, 선교와 대중문화 등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2주째에는 파송의 정의와 NGO개발 사역, 선교사의 인격훈련, 선교사의 자세와 지도력 개발, 21세기 세계선교전망과 전문화 다양성, 선교사의 생활과 사역, 선교사와 멀티미디어, 정신건강과 욕구강도프로파일, 비즈니스선교, 선교사와 건축,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선교, 북방선교정책과 전망 등이 강의됐으며, 총회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교단 현황 및 선교정책과 전망’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선교사의 인격훈련을 진행하기도 했다.

집중훈련 강사로는 훈련원장 김석겸 목사, 이사장 임인기 목사와 백석대 선교학 장훈태 이종우 교수를 비롯해 장성운 조용활 이경욱 송우종 이종호 신장환 김태한 김흥수 권대안 신이철 목사, 정인찬 이동주 조귀삼 정흥호 교수, 경쾌수 원장 등이 분야별로 강의를 전했다.

첫날 입소예배는 세계선교위 총무 김흥수 목사의 사회로 서기 이복연 목사의 기도와 부총회장 이종승 목사가 설교했으며, 신승교회 장성운 목사의 격려사와 명예이사장 조용활 목사의 축사, 이사장 임인기 목사의 환영사, 훈련원장 김석겸 목사의 인사말이 있었다.

퇴소예배 는 김흥수 목사의 사회로 김근수 목사의 기도와 강성훈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임인기 목사의 설교, 이수재 목사의 헌금기도가 있었으며, 훈련원장 김석겸 목사가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해외선교부장 송우종 목사의 축사와 유럽지부장 김위식 선교사의 격려사와 장성운 목사의 축도가 있었다.

▲ 선교사들에게 선물로 준 비엘약품의 '락토디오스'

한편 세계선교위원회에서는 장소를 제공하고 식사와 간식으로 섬긴 신승교회 장성운 목사와 여전도회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교회에서는 참석한 선교사와 목회자들에게 성도가 운영하는 기업인 (주)한국비엘약품에서 캐나다로부터 수입한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락토디오스 프리미엄'을 선물로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