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연구원 느헤미야 ‘기독교학 입문과정’ 개설
상태바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기독교학 입문과정’ 개설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01.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2학기, 매주 화-목요일 야간 강좌 진행

기독연구원 느헤미야(원장:김형원. http://www.nics.or.kr)가 ‘기독교학 입문과정’을 개설하고 연구원생을 모집한다.

직장과 일상생활의 신앙적 의미를 성찰하기를 원하는 성도들, 전공 연구의 신학적 토대를 놓고자 하는 대학원생, 기독교적 관점으로 일하고자 하는 기독 전문인, 사역의 성경적, 신학적 동력을 얻기 원하는 기독 운동가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1년 2학기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 과정을 운영한다.

‘구약 이야기(율법과 예언, 역사와 지혜)’(김근주), ‘예수와 하나님 나라’(조석민), ‘바울과 하나님 나라’(권연경), ‘하나님과 그의 세상’, ‘하나님의 구원 계획’(김형원), ‘교회 역사 이야기’(배덕만), ‘세상 속의 그리스도인’(김동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과정을 수료할 경우 기독교학 심화과정 입학 자격을 부여하고, 신학연구과정 입학 시 16학점을 인정한다.

‘기독교학 심화과정’은 2년 4학기로 운영되는 화요일 야간과정. 전액 장학금이 지급되며 수료증을 수여한다.

‘예언과 역사’, ‘구약 윤리’(김근주), ‘복음서 연구’(조석민), ‘신약 윤리’(권연경), ‘일상과 신앙’(김형원), ‘하나님 나라의 경제 윤리’(박득훈), ‘성령운동사’(배덕만), ‘사회적 교리’(김동춘) 등의 강의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