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12.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백석대 국제회의실서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원들이 백석대학교에서 정기총회와 학술대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백석대학교(설립자:장종현 목사) 본부동 국제회의실에서는 지난 18일 오후 2시 30분부터 19일 정오까지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회장:연요한 목사) 총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 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전국 교목회원 50여 명을 포함해 총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총회는 백석대학교 역사관을 비롯해 산사현대시100년관 등 교내 투어로 시작해 개회예배를 거쳐 각 대학 교목실의 학원선교 현황보고 등으로 이어졌다.

이번 총회에서 함께 열린 한국대학선교학회 학술대회에서는 여러 기독교대학 중 몇몇 대학 교수들의 논문 발표 시간도 마련됐다. 신경규 교목(고신대)은 ‘신앙 소그룹 운동이 비기독교인 신입생들에게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고, 이에 대해 김동환 교목(연세대)가 논찬에 나섰다.

두 번째로 이동찬 교목(백석대)과 관광학부 김현정 교수(백석대)가 함께 ‘채플교육 품질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과 그 성과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에 대한 논찬은 이승문 교목(명지전문대)이 맡았다.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연요한 회장(숭실대)은 “‘기독교대학의 글로벌 리더’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기독교대학들의 모델이 되고 있는 백석대학교에서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총회 개최는 물론 백석대학교의 성공 모델을 보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는 국내 50여 개의 기독교대학 100여 명의 교목들이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