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도서관, 독서클럽 우수팀 시상
상태바
백석대·백석문화대 도서관, 독서클럽 우수팀 시상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12.2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소연 교수팀·오현진 교수팀 선정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16일 독서클럽 우수팀 시상식을 갖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백석문화대학교(총장:김영식) 도서관은 지난 16일 오전 10시 도서관 5층 회의실에서 ‘도서관 독서클럽 우수팀 시상식’을 개최했다.

독서클럽은 매학기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양 대학 교수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학기 초 지도교수 1명에 학생 10명 내외로 ‘독서클럽’을 구성해 독후감 제출, 후기 작성, 중간활동보고지 등으로 독서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보고해 1년에 한 번 우수 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70여 개의 팀 중 백석대 보건학부 임소연 교수팀과 백석문화대 안경광학과 오현진 교수팀이 우수 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우수팀으로 선정된 임소연 교수와 오현진 교수는 “독서클럽 활동으로 독서는 물론 학생들과 진정성 있는 대화가 오가는 기회가 되어 정말 감사했다”며 “자연과학을 기본으로 배우게 되는 학생들이 인문학과 철학의 기초를 배우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두 번째 시상식을 개최한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도서관은 백석대 설립자 장종현 목사의 설립정신에 따라 재학생들이 지식은 물론 사람을 ‘사람다운 사람’으로 새롭게 바꿔가기 위해 여러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수상한 독서클럽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각 대학의 총장상이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