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사회적기업 'A부터 Z까지‘
상태바
기독교사회적기업 'A부터 Z까지‘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4.11.1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센터, 4~5일 2014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개최

‘기독교 사회적 기업 지원센터’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서울 아카데미하우스 대화의 집에서 ‘사회적 기업 A부터 ~ Z까지’를 주제로 2014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 기업에 관심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사회적 기업 설립 준비와 인증, 운영 등 사회적 기업 전반에 대해 다뤄졌다.

한신대 신학대학원장 연규홍 교수는 사회적 경제를 중심으로 한국교회의 역사와 비전에 대해 주제 강좌를 전했다.

사회적 기업 인증절차에 대해 강의한 이승열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턴트는 고용노동부에 인증을 받는 과정과 인증제에 대한 7가지 포인트, 탈락 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김준환 IBK 연금보험 100세금융연구소장은 사회적 기업의 금융지원 제도와 제안서 작성 요령 등 에 대해 강의했다.

또 사회적 기업의 유형에 대해 강의한 기독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 이준모 총괄본부장은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교회에 적합한 사회적 기업은 무엇인지에 대해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했다.

감리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 박상규 사무국장은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교회에 맞는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세울 지에 대해 다뤘다.

참가자들은 일선 사회적 기업을 직접 탐방하는 시간을 갖고 전체 교육일정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