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교단별 총회 임원선거 관련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기윤실, 교단별 총회 임원선거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4.07.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홍정길, 이하 기윤실)은 9월 총회를 앞두고 각 교단의 임원선거와 관련해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한 달간 설문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윤실은 교단 및 교계 선거에서 크고 작은 잡음이 끊이지 않는 이유가 선거규정의 부실함에 있다고 판단해 2012년부터 ‘교단선거법 개정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기윤실이 개발한 ‘교단선거법 모범안’은 불법선거 내용을 규정해 혼란을 줄이고, 이를 위반했을 시 조치를 철저히 마련하고 집행하며, 선거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외부인사가 선거관리위원회에 들어가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실제 교단 총회에 참석하는 목사와 장로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임원선거에 대해 어떤 판단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는 응답자가 ▲임원선거의 절차와 규정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지 ▲임원선거가 깨끗하게 치러지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임원선거가 더욱 깨끗해지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총회 임원선거 규정이 잘 마련되어 있다고 보는지 ▲총회 임원서거 규정에 보완되어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등을 조사한다.

기윤실 관계자는 “각 교단의 선거규정이 보다 명확하고 실효성 있게 개정되려면 실제 총회에 참석하는 목사님과 장로님들의 의중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실제 입법이 이뤄지도록 대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참여를 당부했다.

설문조사는 기윤실 홈페이지(www.cemk.org)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794-6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