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여름캠프, 골라가는 재미가 있다!
상태바
2014년 여름캠프, 골라가는 재미가 있다!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4.06.2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어캠' 제공.

어디를 가야 ‘여름캠프’ 잘 다녀왔다고 할까?
올해도 어김없이 뜨거운 여름이 돌아왔다.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름캠프’. 성령캠프, 말씀캠프, 멘토링캠프, 영어말씀캠프 등 해를 거듭할수록 캠프는 다양해지고 있다. 자녀에게 꼭 맞는 캠프를 골라 영성도 키우고 좋은 추억도 만드는 건 어떨까? 여름캠프를 보내기에 앞서 꼭 필요한 영역이 무엇인지 자녀와 함께 충분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잊지 말자.

순교자의 삶을 살게 하소서
여름 주바라기 청소년, 청년, 대학 선교비전캠프
7월 21일~8월 14일, 총신대학원, 호서대학교

주바라기선교회(대표:하재호 목사) ‘2014 여름 선교비전캠프’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순교자의 삶을 살게 하소서’(빌 1:20~21)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캠프는 전국 중ㆍ고등학생과 청년ㆍ대학생을 대상으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청소년 캠프 9차례, 청년ㆍ대학 캠프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등록 방법은 주바라기선교회 홈페이지(www.juba.co.kr)나 전화 신청(02-3477-6226)으로 가능하며, 청소년 캠프는 5만8천 원, 청년ㆍ대학 캠프는 6만2천 원이며 식비와 숙박비, 교재비 일체 포함이다. 입금 순서에 따라 선착순 마감되며 문의처에 캠프 안내책자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주바라기 선교비전캠프에서는 중고등부 부흥을 위한 교사세미나도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총신대 김현철, 박상진, 설동주, 노경남, 박길호 목사와 호서대 이찬용, 하정완, 서형석, 박성민 목사와 권호 교수가 나선다. 전체 강의는 하재호 목사가 맡는다.

발달장애청소년, 음악으로 함께 놀자
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 음악교육 캠프’
8월 11일~14일, 서울여자대학교


발달장애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내면의 성장을 도모하는 캠프가 열린다. 하트하트재단의 ‘발달장애 음악교육 캠프(Heart to Heart Music Camp)’다.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개최되며 발달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발달장애음악교육캠프는 전문 오케스트라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어 있던 전국 지역의 발달장애청소년들에게 캠프를 통해 전문적인 음악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오케스트라 합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하트하트재단의 체계적인 오케스트라 합주교육과 파트별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내 관현악계를 선도하는 ‘KBS 교향악단’의 마스터클래스와 콘서트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국내 최정상의 교수진의 악기 클래스, 학부모 세미나, 썸머뮤직페스티벌 등 발달장애연주자들과 비장애연주자가 함께 만드는 감동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7월 12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www.heart-heart.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신앙 안에서 자녀들의 영어 실력 키워준다
국민일보 필리핀 영어캠프
7월 26일∼8월 22일


국민일보사가 여름방학 기간 동안인 7월 26일부터 8월 22일까지 4주간 일정으로 ‘필리핀 영어캠프’(www.kukminib.com)를 실시한다.

‘안전’에 최우선을 둔 이번 캠프는 24시간 현지 가드가 배치되어 외부인의 통제가 엄격히 규제되고, 학생들이 머무는 숙소에도 반드시 한국인 인솔자, 현지 교사 및 야간 가드 등이 상주하여 학생들을 안전하게 관리한다. 또 수준 높은 생활관리 시스템과 수준별 일대일 맞춤교육, 영어 몰입교육과 매일 아침 진행하는 큐티와 신앙훈련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신앙 성장을 도모한다.

필리핀 영어캠프는 신앙 안에서 최고의 영어 교육을 시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것은 물론 인생의 비전을 품고 세계를 향한 비전을 갖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어린이 부흥은 하나님의 간곡한 뜻
미자립 교회 500명 초청 무료 어린이캠프
8월 15일~16일, 평택 시온은혜기도원


교회학교성장연구소(대표:박연훈, 소장 김태성)가 개소 19주년을 맞아 ‘제1회 미자립 교회 500명 초청 무료 어린이 캠프’를 연다. ‘나의 영혼이 자라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무료 어린이 캠프는 8월 15일~16일 평택 시온은혜기도원에서 개최한다.

말씀에는 대표 박연훈 목사가 나서며 교사반 강사로는 신현옥 목사가 나선다. 프로그램으로는 인형극, 몸찬양, 기도잘하기, 간증으로 구성됐다.

교회학교성장연구소 측은 “어린이 교회의 부흥은 하나님의 시대적 간곡한 뜻”이라며 “주제에 걸맞는 각별한 성령의 역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교회학교의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교회학교성장연구소는 지난 19년 동안 230회에 걸쳐 캠프를 진행했으며, 23여만 명의 어린이와 교사에게 강력한 영성훈련을 제공했다.

캠프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cgi.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왜 나를 목회자 자녀로 삼으셨는가
제21회 전국 목회자자녀세미나
8월 20일~22일, 서울예정교회


목회자 자녀들이 마음껏 웃고, 마음껏 울고, 마음껏 행복해하는 축복 세미나가 이번 여름에 뜨거운 시간을 목회자 자녀들에게 선사한다.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총재:피종진 목사, 대표회장:설동욱 목사)와 목회자사모신문(발행인:설동욱 목사)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는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중랑구 예정교회에서 진행되는 제21회 전국목회자자녀세미나에서다.

‘왜 나에게 목회자 자녀가 되게 하셨는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20세 이상 목회자 자녀를 대상으로 하며 목회자 자녀로서의 본질적인 의미를 되찾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사진으로 피종진, 문강원, 박태남, 설동욱 목사, 김효은 교수, 다니엘김, 하귀선 선교사가 나선다. 등록비는 6만 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samonews.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소금과 같은 청소년으로!
2014 기독교 청소년 ‘소금캠프’
7월 31일~8월2일, 천안 백석연수원

바닷물은 3%의 소금으로 이뤄져 있다. 단 3%의 소금만이 남은 97%의 바닷물을 오염되지 않도록 강력한 역할을 감당한다. 이처럼 소금과 같은 비전을 세우고자 캠프가 열린다.

말씀 강사로는 김길, 이병호, 황경연 목사이며 특강으로는 갓데이트 문화선교회 문형욱 대표, 좋은가족만들기 신진아 상담책임연구원이 알찬 강의로 나선다. 다양한 콘서트도 진행된다. 소금캠프는 PK, 소리엘, 김수진, 김인식의 뜨거운 찬양 콘서트를 마련한다.

소금캠프 대표 황재연 전도사는 “물에 녹아 없어지는 무기력한 소금은 더 이상 소금이 아니다”라며 “소금캠프에서 잃어버린 맛을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금캠프는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회비는 5만7천 원이다. 문의 및 접수는 홈페이지(www.sogmcamp.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미자립 교회는 전화 상담(031-735-8882) 후 회비 조정이 가능하다.

열정적인 영적세대 일으킨다
2014 CCC 하이엠 청소년 여름수련회
7월 28일~30일, 대전 침례신학대학교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박성민, 이하 CCC)가 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기독 청소년이 주체가 되기 위한 시간을 마련한다. ‘열정 세대 영적 세대’(롬 12:1~2)를 주제로 열리는 ‘2014 CCC 하이엠 청소년 여름수련회’다.

박성민 목사는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는 미래를 준비하고 향해 나가는 자만이 짊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하나님께서 십대 청소년들에게 주신 꿈을 찾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국 중고등학생 및 교역자,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에서 열리며 저녁부흥회, 청소년리더십훈련학교, 고3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 교사 특강, 문화축제, 기도합주회, 비전나이트, 성경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참가비는 6만5천 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십대선교부 홈페이지(club.cyworld.com/himccc)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