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어르신 건강․행복 나눔 봉사활동 개최’
상태바
‘지역어르신 건강․행복 나눔 봉사활동 개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06.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사회봉사센터

백석대-백석문화대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방문해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김영식)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지난달 30일 오전 10시부터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천안시 병천면에 위치한 아우내 은빛복지관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농번기에 다리가 아프고 저려도 농사일에 바빠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지역 어르신 건강․행복 나눔 봉사활동’이란 주제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는데, 이날 행사에는 천안시 아우내 은빛복지관을 이용하는 350여명을 대상으로 양 대학교 교수님들과 재학생 약 80여명이 참여해 각종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사회봉사센터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치아를 점검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물리치료, 간호학과) / 스포츠과학부, 백석문화대학교 안경광학과 / 치위생과 등 물리치료, 구강검진, 혈압 및 혈당체크, 안구검진, 스포츠 마사지등을 실시하여 의료봉사의 질적 제고와 경험학습의 효과를 높이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여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의 사명을 실천에 옮겼다.

또한 학생들의 난타공연과 합주연주, 그리고 할머니들에게 네일아트를 해드려 건강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렸다.

양 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였던 의료봉사를 더욱더 심도 있는 봉사를 해드리기 위해 지역 복지관을 직접 찾아가 양 대학 보건계열을 중심으로 봉사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봉사단을 구성해 의료 지원에 나서고 있다.

사회봉사센터 관계자는 “전문적인 의료봉사는 아니지만 나눔과 섬김의 대학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실천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을 실현하고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의 책임을 실천하고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과 인성 함양을 이루고 자매결연 봉사를 통한 민·관·학 협력기반을 조성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