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 총회관 건립·위상강화 위해 힘 모으다
상태바
백석 총회관 건립·위상강화 위해 힘 모으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04.15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 총회 산하 전국노회 정기노회 개최
서경·경서·경안·동인천·인천중앙·서울남노회 등 신임원 선출

예장 백석총회(총회장:장종현 목사) 산하 전국 노회들은 최근 일제히 봄 정기노회를 갖고 신임원을 선출하는 한편 회무를 처리하고 총회관 건립과 위상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경노회 제41회 정기노회가 지난 8일 화광교회에서 열렸다.

서경노회/김근수 노회장

서경노회(노회장:김근수 목사)는 지난 8일 화광교회(윤호균 목사)에서 제41회 정기노회를 갖고 김근수 노회장을 연임시키는 한편 일부 임원을 개선했다.

서기 김문건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송인규 목사의 기도와 임영혁 목사의 성경봉독 후 노회장 김근수 목사가 ‘은혜로 된 사람’이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성찬식에 이어 선교사 파송식이 거행됐다.

선교사 파송식에서는 총회세계선교위원회 총무 임인기 목사가 김한수 이순임 선교사에게 파송장을 수여하고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증경노회장 윤호균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서경노회는 노회원들의 질적향상과 단합을 위한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키로 했으며, 총회관 건축을 위한 ‘백석인의 보금자리’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김근수 목사 △부노회장:김문건 목사 △서기:이용재 목사 △부서기:장순복 목사 △회의록서기:최현수 목사 △부회의록서기:박종선 목사 △회계:신주현 목사 △부회계:황인수 목사

경서노회 제4회 정기노회가 지난 10일 한승교회에서 거행됐다.

경서노회/유용원 노회장

경서노회(노회장:김응열 목사)는 지난 10일 한승교회에서 제4회 정기노회를 갖고 신임노회장에 유용원 목사(한승교회)를 선출하고 강도사 인허식을 가졌다.

1부 예배는 박영국 목사의 사회로 유용원 목사의 기도와 김응열 목사의 ‘교회와 노회의 부흥’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이대훈 강도사에 대한 인허가 있었다. 이어 홍용희 목사의 헌금기도와 안응식 목사의 축도로 마치고 오일연 목사의 집례로 2부 성찬식이 거행됐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유용원 목사 △부노회장:박영국 목사 △서기:임종택 목사 △부서기:양희상 목사 △회의록서기:강춘구 목사 △부회의록서기:이정훈 목사 △회계:권정곤 목사 △부회계:김용대 목사

경안노회/성종현 노회장

경안노회(노회장:이찬규 목사)는 지난 12일 천안 백석대학교회에서 제26회 정기노회를 갖고 신임노회장에 성종현 목사를 선출하는 한편 목사임직식을 거행했다.

개회예배는 성종현 목사의 사회로 강종성 장로의 기도와 최갑종 총장의 ‘화목하게 하는 직분’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이찬규 목사의 축도로 마친 후 정인찬 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이 이어졌다.

회무처리에서는 신입회원 소개가 있었으며, 공천위를 통해 보고받은 임원을 선출하고 긴급 기타안건으로 사무총장 선출에 있어서 기존의 경선방식이 아닌 증경총회장단에서 추천하는 방안을 헌의키로 했다.

목사임직식은 이찬규 목사의 사회로 장동민 목사의 기도와 공규석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총회장 장종현 목사가 ‘생명을 살리는 목회자’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윤경숙 이용중 장영수 김사무엘 목사에 대한 안수기도 및 공포가 있었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성종현 목사 △부노회장:장훈태 목사, 유경상 장로 △서기:이억부 목사 △부서기:임원택 목사 △회의록서기:이용태 목사 △부회의록서기:오연두 목사 △회계:한성흠 장로 △부회계: 탁희성 장로

동인천노회/김동기 노회장

동인천노회(노회장:임요한 목사)는 지난 14일 주안중앙교회(박응순 목사에서 제37회기 정기노회를 갖고 신임노회장에 김동기 목사를 선출했다.

1부 예배는 서기 김종문 목사의 사회로 노회장 임요한 목사가 ‘기억에 남는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장로고시 합격자와 전도사고시 합격자에게 합격증을 교부하고 역대노회장 박응순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이어서 부노회장 김동기 목사의 집례로 성찬예배를 진행했으며, 회무 처리에는 회순에 의하여 진행돼 임원을 선출했으며, 회무처리 중에 사모 세미나로 엘드림교회 임병재 목사와 주안중앙교회 최정애 사모를 강사로 초청하여 사모세미나가 진행됐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김동기 목사 △부노회장:김종문 목사 △서기:소병준 목사 △부서기:최수영 목사 △회의록서기:김정팔 목사 △부회의록서기:정요한 목사 △회계:김현태 목사 △부회계:서원갑 목사

인천중앙노회/신길원 노회장

인천중앙노회(노회장:홍광표 목사)는 지난 14일 광음교회(김동기 목사)에서 제37회 정기노회를 갖고 신길원 목사(성은교회)를 신임노회장으로 선출했다.

서기 신한식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예배에서는 직전노회장 장후수 목사가 ‘복음의 능력’이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2부 강도사 인허식에서는 서영우 전도사(샘물교회), 이동원 전도사(광명교회), 김사명 전도사(진리교회)를 강도사로 인허했다. 이어서 3부 성찬식을 부노회장 신길원 목사(성은교회)의 집례로 거행하고 4부 회무처리에서는 감사보고, 각부보고, 임원 선거, 안건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신길원 목사(성은교회) △부노회장:김종헌 목사(서광교회) △서기:신한식 목사(예인교회) △부서기:송대규 목사(진리교회) △회의록서기:양동만 목사(선한목자교회) △부회의록서기:김형태 목사(효산교회) △회계:박근홍 목사(하늘시민교회) △부회계:김성욱 목사(행복한교회)

충남노회 제80회 정기노회가 지난 14일 백석중앙교회에서 거행됐다.

충남노회/이주형 노회장

충남노회(노회장:이동진 목사)는 지난 14일 백석중앙교회에서 제80회 정기노회를 갖고 신임노회장에 이주형 목사를 선출하는 한편 목사임직식을 거행했다. 특히 충남노회는 이번 노회에서 모든 교회가 총회관 건립헌금에 약정해 모범을 보였다.

이주형 목사의 사회로 개회예배를 드리고 신요한 전경훈 김상협 박종호 임종민 씨에 대한 강도사 인허를 했으며, 오후에는 온재천 목사의 사회로 한광우 강대원 방지훈 씨에 대한 목사 임직예배를 드렸다.

노회장 이동진 목사는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증경노회장 김정욱 목사의 축사와 증경노회장 박웅대 목사의 권면에 이어 증경노회장 이두영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특히 이날에는 총회관 건립 추진본부장 이승수 목사로부터 총회관 건립에 따른 토지매입 등 진행상황을 보고받고 총회관 건립이 현실화되어가는 것을 본 노회원들이 힘을 얻고 자발적으로 충남노회 모든 교회가 총회관 건립헌금 약정에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뿐만 아니라 임시총회에서 결의한 분담금 890만원에 대하여도 900만원을 즉각 납부하기로 결의하고 4월 15일 완납했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이주형 목사 △부노회장:이규철 목사 △서기:박덕수 목사 △부서기:장요한 목사 △회의록서기:김종일 목사 △부회록서기:박상준 목사 △회계:김은태 목사 △부회계:정태현 목사

서울노회 제79회 정기노회가 지난 15일 해오름교회에서 열려 목사안수식과 선교사 파송식도 가졌다.

서울남노회/이창열 노회장

서울남노회(노회장:백영생 목사)는 지난 15일 해오름교회에서 제79회 정기노회 및 목사안수 임직식을 갖고 목사안수식과 함께 선교사 파송식을 거행했다. 이번 노회에서는 이창열 목사가 노회장에 선출됐다.

이날 예배는 이창열 목사의 사회로 백낙천 목사의 기도와 전재수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백영생 목사가 ‘더불어 함께하는 노회공동체’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2부 임직식, 3부 성찬식, 4부 회무처리로 이어졌다.

임직식에서는 전도사 고시합격자에 대한 임명식과 강도사 인허식이 있었으며, 세계선교위원회 위원장 조용활 목사의 파송장 수여 및 공포로 선교사 파송식(김상영 박영목 노장환 송현호)이 있었다. 이어 목사안수식으로 선교사 파송자를 비롯해 이명구 지춘경 조영관 김민수 임병섭 권영정 김유숙 박분용 김연옥 유영연 이희자 박안나 김영신 등 17명이 안수를 받았다.

증경총회장 최낙중 목사의 권면과 박상용 목사의 격려사, 이경욱 목사의 축사에 이어 임병섭 목사의 기념품 증정과 지춘경 목사의 답사 후 이명구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신임원 명단.

△노회장:이창열 목사 △부노회장:김민태 목사 △서기:문윤기 목사 △부서기:김철곤 목사 △회의록서기:손상원 목사 △부회록서기:김중호 목사 △회계:박희조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