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성경에는 정말 ‘힐링’이 있다
상태바
그 성경에는 정말 ‘힐링’이 있다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3.08.20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성경’을 아시나요? 발걸음이 무거울 때, 삶이 무의미할 때, 치유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아픈 영혼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힐링성경’ 속으로 말이에요.

힐링 8단계의 여정으로 삶 속에 지친 마음과 영혼 말씀 안에서 위로하고 치유
교훈, 성경인물 탐구, 묵상 등 다양한 구성으로 회복 이끌어

우리가 평소 나누는 말씀 주제 중에 ‘힐링’은 얼마나 차지할까? 적어도 목사님 설교 속에서만큼은 ‘대부분’일 것이다. 설교시간뿐 아니라 성경에서도 ‘힐링’을 만날 수 있다.

해외에서는 일찍부터 다양한 연령과 계층들을 위한 맞춤식 해설 성경이 출간되어 왔다. 이번에 성서원(대표:김영진)이 출간한 ‘힐링성경’도 그와 같은 성경. 미국 존더반 출판사가 간행한 ‘회복축제 성경(Celebrate Recovery Bible)’을 독점 계약해 번역했다. ‘회복축제 성경’은 미국 새들백교회의 릭 워렌 목사와 존 베이커 목사가 공동으로 집필한 책이다. 힐링 8단계를 적용한 112편의 교훈과 이를 증거하는 55명의 성경인물 탐구 및 30일의 묵상 등 1,200개 이상의 영성 칼럼이 힐링 QT, 힐링의 삶, 힐링의 기도, 치유 상담 등의 주제로 나누어 알차게 구성됐다.

힐링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 기록된 ‘힐링성경’은 아픈 영혼들과 각종 삶의 상처와 장애와 앙금과 악습 등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책이다. 이런 목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이 책에는 ‘힐링 8단계’라는 프로그램이 적용된 것. 힐링 8단계는 미국 새들백교회의 릭 워렌 목사와 존 베이커 목사가 치유와 회복을 위해 함께 개발했다. 탁월한 말씀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이미 전 세계 수천 개 이상의 교회에서 검증됐다.

‘힐링 8단계’는 각각의 단계와 주제, 교훈이 여덟가지로 방법으로 순서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힐링의 길로 안내하는 첫 번째 단계는 2개의 주제와 15편의 교훈으로 구성됐다. 자신이 전능한 하나님이 아닌 나약한 인간임을 인식하는 단계다. 인간의 악한 성향을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무력한 자이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마음대로 영위할 수 없는 무능한 자임을 인정하는 것.

바로 이어지는 2단계(2개 주제, 10편 교훈)는 하나님의 존재를 진심으로 믿는 것에서 시작된다. 즉, 우리는 하나님의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우리를 회복시키기 원하시며, 또 나를 회복시킬 능력이 있는 분임을 믿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모든 삶과 의지를 그리스도의 주관과 통제에 맡기기로 결단하고 선택하는 3단계로 넘어간다. 4단계에서는 자신의 잘못과 실수를 정직하게 조사하고 하나님께 자백하는 시간을 갖는다.

5단계에서는 하나님께서 이루시려는 모든 삶의 변화에 자발적으로 순복하고 자신이 가진 성격결함들을 없애달라고 간구한다.

6단계에서는 자신의 모든 관계를 평가한다. 상처받은 이들에게는 용서를 베풀고, 상처를 준 사람에게는 진심으로 화해를 구한다. 단, 그렇게 하는 것이 상대방이나 제3자에게 피해가 될 때는 예외로 한다. 후에 7단계와 8단계에서는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자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그 뜻에 따를 수 있는 능력을 구한다. 날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스스로를 성찰하며 성경을 읽고 기도함으로써 치유에 나서는 것.

마지막으로 삶의 본으로써 복음을 다른 이들에게 전할 수 있게 스스로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으로 완성된다.

성서원 김일중 실장은 “힐링의 삶을 통해 많은 이들이 하나님의 기쁨으로 살길 바란다”며 “힐링성경은 회복의 힘이 되어주고 하나님께 나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