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인구 3천만 시대, 더욱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상태바
스마트폰 인구 3천만 시대, 더욱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 김동근 기자
  • 승인 2013.08.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연약한 신앙생활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추천어플

스마트폰. 휴대전화를 넘어 더욱 똑똑해진 녀석의 이름이다. 2013년 초 방송통신위원회가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33,298,44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5천만 우리나라 인구 중 절반을 훌쩍 넘는 사람들이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시력이 나빠진다’, ‘거북목 증후군이 생긴다’ 등 스마트폰의 역기능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회에서도 스마트폰의 모습은 심심찮게 나타난다. 예배시간 성경봉독을 할 때면 하나 둘 스마트폰을 꺼내들고 성경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한다. 찬송을 부를 때도 마찬가지. 이제는 그 자리를 스마트폰이 차지한다. 매번 텔레비전이나 컴퓨터를 통해 전해 듣던 설교방송도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볼 수 있다.

찬양 연습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기타를 조율할 때는 기타조율 어플을, 성가대 파트별 연습을 할 때는 반주기 어플을 사용한다. 이제 교회도 더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해선 안 된다, 스마트폰 이용을 자제하라는 말보다는 어떻게 하면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는가를 알려줄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우리의 연약한 신앙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줄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바이블아카데미 (일부 유료) / 성경 강해

신구약 66권 동영상 강해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어플로 한국미디어선교회 부설 바이블아카데미가 보급하고 있는 동영상 강의 어플이다. 최종진 박사, 김진섭 박사, 왕대일 박사, 박준서 박사, 노영상 박사, 이동원 목사, 김상복 목사, 송태근 목사, 장경동 목사 등 국내외 50여 명의 신학자와 목회자들이 참여해 만들어졌다.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바이블아카데미 홈페이지 가입 후 정식 인증절차를 거치면 된다.

4성부찬송가 (유료) / 찬양 연습

예배를 준비하는 성도들과 교회 찬양대의 연습, 경배와 묵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새찬송가 645장에 대한 모든 악보의 지원과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의 4성부 미디 연주가 전곡 수록되어 있어 연습하기에 더욱 편리하다. 또한 전체 파트 연주 및 개별 파트 연주가 가능하며 찬양대 파트별 연습에 특화되어 있다.
개인 묵상시 4종류의 악기소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반복재생, 전주재생 등도 가능하다.

CBS레인보우 (무료) / 라디오 청취

이젠 스마트폰을 통해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만나는 CBS라디오 애플리케이션 ‘레인보우’. CBS음악FM과 시사FM 생방송을 들을 수 있으며, 사연 및 음악 신청하기 기능도 갖추고 있다. 방송되고 있는 찬양의 제목도 안내해 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자주 듣는 채널을 설정해두면 어플을 실행할 때 해당 채널이 바로 재생된다. 다시듣기 서비스를 활용하면 좋았던 부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바이블온 (유료) / 성경 찬송

국민일보에서 제작한 성경, 찬송 애플리케이션으로 성경, 쉬운말 성경, 새찬송가, 성경사전, 오디오성경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상황에 따라 성경의 위로를 받을 수 있는 ‘테마성경’과 가정예배를 드릴 때 활용할 수 있는 ‘가정예배 365’는 바이블온의 특화된 부분이다.
맥체인식 365일 ‘일독성경’을 통해 성경읽기 체크를 할 수 있어 마음만 먹으면 성경일독도 가능하다. 보통 성경을 읽을 때와 같이 책갈피를 끼워두고 나중에 읽는 기능도 지원한다.

연구성경 (유료) / 성경연구

대한성서공회가 개발한 연구성경은 아이패드에 최적화 개발됐다. 성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풍부한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 목회자 및 신학생 그리고 성경을 연구하는 일반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역개정판을 포함한 다양한 국어 성경역본을 비롯해 4종류의 영어성경, 히브리어, 그리스어, 라틴어 성경 등이 수록돼 있으며, 히브리어, 그리스어 사전 6개와 영어사전 2개, ‘독일성서공회 해설 관주 성경’, ‘굿뉴스 스터디 바이블’ 등의 해설이 실려있다.

밀알톡 (무료) / 신앙소통

밀알톡은 ‘크리스천 소셜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3가지 장(자신의 교회 교우들, 전세계 모든 기독교 친구들, 친한 친구들 등)을 통해 다양한 신앙 이야기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교우 추천 기능을 통해 자신의 교회 및 같은 지역에 살고 있는 교우들을 추천 받아 친구가 될 수 있다.
교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교회의 소식과 공지, 주보, 기도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어플의 장점이다.

갓피플 말씀배경화면 (무료) / 바탕화면

아쉽게도 애플 기기(아이폰, 아이패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이 어플은 처음 구입했을 때 그저 차가워 보이는 스마트폰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예쁜 사진들과 일러스트로 바탕화면을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말씀이 있는 배경과, 영어 말씀이 새겨진 배경, 그저 아무것도 없는 배경 등으로 이뤄져 있고, 각 계절마다 다른 배경들이 사용자들을 만족시킨다. 내용별, 이미지별 분류를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멋진 손 글씨로 쓰인 성경구절 또한 눈길을 끈다.

HelpGod 기도노트 (무료) / 기도노트

헬프갓 기도노트는 크리스천을 위한 기도를 기록하고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작은 기도라도 기록하고, 틈틈이 읽어보며 기도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이 어플을 통해 응답받은 기도는 응답 체크를 해 믿음의 푯대를 세우고 받은 은혜의 순간을 잊지 않도록 돕는다. 중보기도를 인물별로 분류해 정리할 수도 있고, 묵상일기를 작성할 수도 있다. 작정기도 스케줄을 만들어 작정기도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은 보너스. 사적인 데이터 보호를 위해 잠금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