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네 권의 신간도서
상태바
[작은도서관] 네 권의 신간도서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3.06.04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라보 실버 / 김장은 저 / 예영커뮤니케이션

행복한 노후에 대해 은퇴설계전문가 저자 김장은 씨는 “언제 은퇴할 것인지, 어디서 누구랑 노후를 보낼 것인지, 무엇을 하면서 지낼 것인지, 언제가 행복할 것인지를 설계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인생의 마지막 여정에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남겨야 하는지 깨닫게 한다. 노년기의 성도들과 그들을 섬기는 목회자들, 노인복지와 간호에 힘쓰는 봉사자들이 가진 영적 축복을 나눌 수 있다.




 

● 위대한 유산 / 윌리엄 월버포스 저 / 요단

영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회개혁가 중 하나로 꼽히는 윌버포스는 노예해방의 십자군이자 기독교 개혁가다. 서구 사회의 법률과 도덕에 어떤 기독교인보다 큰 영향을 미쳤던 그의 책은 오늘날 교회의 부흥에 필요한 음성을 들려준다.

윌버포스의 가장 큰 소망과 기도는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였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인격적인 관계를 갖도록 도와준다.




 

● 십자가를 바라보라 / 켄 가이어 저•최요한 옮김 / 아드폰테스

저자 켄 가이어는 세밀한 관찰자의 눈으로 세상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한다. 이 책은 예수님이 가신 십자가의 길을 따라가는 이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격을 선사한다. 예수님이 겪으신 십자가 고통부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통의 문제까지 확장해서 다룬다.

각 장마다 실려 있는 미켈란젤로의 ‘피에타’ 조각상 사진을 통해 그리스도의 고통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으며 기도와 예시, 묵상과 대화를 위한 물음으로 도움을 얻는다.



 

● 성경인물 속의 영향력! 멘토링 / 박안석 저 / 비전북하우스

리더십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그 지식을 근거로 세상을 분별하고 하나님께 무릎으로 순종했을 때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다. 때문에 다음 세대의 리더들을 세우려면 탁월한 세계관, 학문성, 실천력, 절대적으로 순종하는 삶을 통해 모범을 보이는 영적 지도자 그룹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다음 세대들을 키우기 위한 영적 멘토링을 성경인물을 통해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