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에서 '어린이 꿈'의 공장으로
상태바
폐교에서 '어린이 꿈'의 공장으로
  • 이덕형 기자
  • 승인 2013.04.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피플-대한주택보증, 전남 영광군에서 20일부터 지역아동센터 개시

국제구호기구 굿피플(이사장:이영훈 목사)과 대한주택보증(사장:김선규) 관계자가 지난 17일 전라남도 영광군 '꿈꾸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역아동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자리에는 배우 구혜선 씨도 함께해 재능기부자로 나섰다.

참가자들은 이날 벽화그리기를 비롯해 페인트칠하기, 학교-교실 미화작업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양 기관 임원진 및 배우 구혜선씨의 봉사활동은 내달 10일과 11일 '2013 희망TV SBS'를 통해 방영된다.

굿피플 관계자는 "두 기관은 지난달 20일부터 '지역아동센터 지원 협약식'을 맺고 전라남도 영광군 대마면에 위치한 폐교를 보수해 지역아동센터로 변모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0일부터 영광군 소재 8개 그룹홈 어린이 50여 명이 이용할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지역 아동센터에서는 -.방과 후 수업 -.영어교육 -.독서실 -.컴퓨터교육 -.전문심리상담 -.언어치료 -.심리치료 -.미술치료 -.독서치료 -.예체능 교육활동 등을 제공하게 된다.

기관 관계자는 "굿피플은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과의 연계를 통해 아동, 결손 가정, 다문화 가정, 등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직-간접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전했다.

한편, 굿피플은 같은날 꿈꾸는 지역아동센터 지원 물품 전달식을 갖고 식료품 및 생필품으로 구성된 불우이웃돕기 키트 150박스 및 쌀 100kg 냉-난방기기, 스탠드TV, 의류, 어린이용 자전거 등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