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네 권의 신간도서
상태바
[작은도서관] 네 권의 신간도서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3.04.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 완전한 공급
찰스 스탠리 지음 / 아가페북스

현대인들은 끊임없이 뭔가를 필요로 하며 살아간다. 우리는 우리 마음속에 있는 필요, 즉 영적인 필요가 절실하다.

이 책은 아직 채워지지 않은 필요가 있는 현대인에게 하나님의 공급을 느끼고 신뢰하며 나아가라고 말한다. 동시에 하나님은 자신을 그 해결책으로 제시한다고 설명한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우리 영혼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에 눈 뜨게 될 것이고 아직 채워지지 않은 필요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을 듣게 될 것이다.

 
 

●마음아 이겨라
김길 지음 / 규장

원수 사탄의 교묘한 수시 시간차 공격으로 자주 쑥대밭이 되고 마는 게 우리의 마음터. 이 책의 저자는 현실 속에 펼쳐지는 마음의 전쟁을 날것으로 토로한다. 저자는 마음전쟁의 본질과 주도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믿음의 눈으로 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삶의 질고와 유사한 원수의 공격 때문에 상처받고 쉬지 못하는 우리 모두의 마음을 향한 따뜻한 응원가, 상쾌한 치유의 처방전이 되어준다.
 

●회복 레시피
김병태 지음 / 브니엘

그리스도인은 강한 영적 탄성을 지녀야 한다. 경제적인 압박으로 가슴이 답답할 때가 있거나 신앙생활을 하다가 탈진할 정도로 지칠 때가 있다. 거듭되는 실패와 넘어짐에 영적 질서가 엉망진창이 될 수도 있다.

이 책은 믿음 회복, 예배 회복, 말씀 회복, 기도 회복을 위한 멋진 레시피가 담겨 있다. 열정 회복, 소망 회복, 사명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내용과 나아가 자아 회복, 습관 회복, 관계 회복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두려움을 떠나 사랑의 집으로
헨리 나우웬 / 포이에마

하나님께 가까이 가기 위해선 기도와 묵상을 통해 개인 영성을 성장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저자 헨리 나우웬은 이 책에서 특별히 ‘함께하는 사역’을 강조한다. 완전한 사랑을 ‘집’에 빗대어 설명하거나, 친밀함, 풍성함, 히열에서 각각 연대와 사명, 그리고 새로운 공동체를 강조하며 우리의 소명이자 예수님의 가르침이 ‘함께함’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 책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도움을 주는 이와 받는 이, 같은 사역을 하는 동역자와의 연대를 그리며 아름다운 연합을 통해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갈 수 있음을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