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 모범서 출간
상태바
교회성장 모범서 출간
  • 승인 2002.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은교회 장현운목사가 교회성장을 촉진시키는 말씀과 양육을 위한 모범서를 출간, 전국교회 교회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현운목사는 13일 오후 4시에 충은교회에서 개최될 카프카스대학교 총장취임 및 교회성장을 촉진시키는 ‘말씀과 양육’ 출판감사예배를 드리고 교회성장 원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충은교회는 교회개척 5년만에 지하1층 지상 6층 본당 2천석 규모의 예배당을 건축하는 놀라운 성장을 통해 모델교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 교회는 16년전인 1986년 상가건물 5평을 임대해 개척 5년만에 현재의 교회당을 건축하게 됐다.

영성훈련을 통한 질적성장을 지향하고 있는 장목사는 ‘전도, 훈련, 교육, 선교, 봉사’를 교회성장 5대 요소로 보고 풀러신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 논문을 발표한바 있다. 논문작성시 원리와 실제와 관련된 ‘교회성장 원리에 따른 개척교회의 성장’이란 제목의 논문을 통해 미 전역에서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장목사는 이 논문을 토대로 두번째 서적발간도 준비중에 있다.

어느 목회현장에서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말씀과 양육’은 절기별 주제별 구역교재, 소그룹에 직접 사용가능한 제자양육, 목회설교자료, 축호관계 전도훈련, 직분자 사명을 담고 있는 교회봉사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장목사는 호서대학교 신학과 겸임교수와 서울장신대학교에서 교회성장학 강의와 성결대학교신학대학원에서 현대목회와 신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세계복음화협의회 부총재, 러시아 카프카스신학대학 총장, 서울북노회 사이비이단대책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