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교, 리더를 만나다
상태바
기독교학교, 리더를 만나다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3.02.19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학교 설립 매뉴얼 출간

한국 교육의 현실을 향해 애통하며 진정한 기독교 교육을 실천을 목표로 하는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박상진, 이하 기교연)는 최근 기독교 학교 설립 운영에 관한 ‘기독교학교 리더를 만나다’를 출간했다.

기독교 학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학교들이 전국에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기독교 학교의 설립시, 설립과 운영에 관한 기본적인 것들이 부족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학교들이 있다.

이를 위해 기교연이 기독교 학교를 설립해서 운영하고 있는 기독교 학교 리더 9명을 만나 △기독교학교의 법적 인가 문제 △재정운영 문제 △운영과 시설, 교사, 교육과정, 학교운영의 실제 총 7가지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밝히며 기독교 학교를 세워나가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 책은 김선봉 교장(거창고), 김요셉 목사(원천침례교회), 김의환 교장(꿈의학교), 김혜선 교장(염광메디텍고), 박은조 목사(은혜샘물교회), 신기영 교장(지구촌고), 정기원 교장(밀알두레학교), 정승관 교장(풀무학교), 홍배식 교장(숭덕여고) 이상 전국 각지의 대안학교와 미션스쿨을 포함한 기독교 학교 리더 9명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기독교학교 리더를 만나다’는 앞으로 기독교 학교 설립을 원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기독교 학교가 어떤 학교인지를 알고 싶어 하는 모든 독자에게 시원한 답을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